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맥북에어로 즐기는 PS4 리모트 플레이!?

반응형

집에 TV가 두대가 있지만.. 하나는 넷플릭스용, 하나는 케이블TV용이라 TV를 독점해서 볼 수 있는 시간이 새벽밖에 없어서 결국 PS4 리모트 플레이를 설치했습니다.


방법이야 이미 인터넷에서 알려진 것과 같이 PS4 설정에서 리모트 플레이 활성화하기, 주 사용 PS4 등록하기, 대기모드시 기능 설정하기에서 인터넷 접속 유지하기 및 네트워크를 통해 PS4 전원을 켤 수 있게 하기를 설정을 한뒤 공유기에서 PS4에 IP를 고정후 포트포워딩 설정에서 TCP/UDP 9295~9304, UDP 987를 오픈하였습니다.


그후 https://remoteplay.dl.playstation.net/remoteplay/lang/kr/index.html를 통해 맥용 리모트 패키지를 다운받아 설치해 PSN 아이디로 로그인!!




한 30초? 정도 PS4를 찾더니 두둥!! 정상적으로 리모트 플레이에 연결되었습니다. (간단하네요 @_@)

* 검색해서 알게된 것과 같이 부계정으로 리모트 접속후 듀얼쇼크4를 주계정으로 연결하니 케이블없이 무선으로도 잘 되더군요.




한시간가량 위쳐3를 플레이해본 결과

할만하다! 라고 느꼈습니다.  PS4를 유선으로 연결후 집안에서 테스트해보니 일년가량 고생해준(?) 스위치보다 더 스무스하게 잘 동작하네요.

물론.. 제 기기가 PS4 슬림이라 해상도가 720P가 최대이지만, 작은 화면에서 보는거라 1080P와 크게 차이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리모트 플레이를 하는 기기 성능보다는 빠른 인터넷 속도!!가 우선이라 무조건 빠른! 빠른!(PS4 유선연결 필수!)

오늘은 윈탭에 설치해서 밖에서도 해봐야겠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