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프록시 우회 프로그램 '울트라서프 - Ultrasurf' (해외쇼핑 및 구글뮤직)

반응형



요즘 대세(?)인 구글 뮤직을 사용하려고하니 'The Google Play music player is currently available in select territories.'라는 문구와함께 우리나라에서 접속시 서비스 가입이 안되도록 차단되어 있었습니다.


아이패드에 있는 'Puffin Web Browser'를 통해 가입하려하니 타이핑하기 귀찮아 프록시를 우회하여 국내 IP가 차단된 미국 사이트(그외 국가)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Ultrasurf를 다운!! (컴을 밀기전에는 Hotspot shield를 사용했었는데, 설치하기 귀찮아서 -_-)


이 프로그램은 2007년도에 다니던 회사에서 네이트온을 차단해 프록시 우회하여 사용하려고 리뷰한 적이 있는데..

오랜만에 다운받아보니 그때나 지금이나 동일한 인터페이스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더군요.


홈페이지 : http://ultrasurf.us/

다운로드 링크 : http://ultrasurf.us/download/u.zip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12.10 버전기준 1.82MB라는 작은용량에 실행파일 하나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설치할 필요도 없이 USB등에 가지고 다니기 편리하며, 방화벽을 사용하는 경우 최초 실행시 나오는 통신허용만 해주면 다른 설정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프록시 우회한 상태에서 다시한번 구글뮤직(http://music.google.com)에 접속하니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구글뮤직외에도 한국 IP를 차단한 외국 쇼핑몰도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 이 프로그램은 익스플로러 또는 파이어폭스에서만 가능합니다. 구글 크롬에서는 기본 설정으로 사용이 안되더군요. -_ㅠ




그리고, 우회가 끝나 사용을 종료하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는데, 프로그램과 함께 IE까지 종료하여 쿠키등을 삭제하는게 안전을 위해서는 좋을듯하지만 어느것을 선택해도 공식홈에서 받은 프로그램이라면 별 문제가 없습니다. 


프로그램 설치과정 및 복잡한 설정을 할 필요없이 파일하나로 구성되고 직관적인 메뉴로 울트라서프가 Hotspot shield보다 사용하기는 편리하나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아 저처럼 크롬을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Hotspot shield가 나을듯합니다.

(사실 몇몇 세부설정외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크게 차이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