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구글 크롬(Chrome)의 새탭을 꾸며주는 'Speed Dial 2'

반응형



구글 크롬의 새탭을 보기 좋게 꾸며주는 확장 프로그램 Speed Dial 2를 소개합니다.


다운로드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speed-dial-2/jpfpebmajhhopeonhlcgidhclcccjcik




크롬에서 새탭을 선택시 나오는 화면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단축 아이콘을 만들어 주는 Speed Dial 2는 설치후




주소창옆에 번개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되며, 이 아이콘을 통해 옵션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 다이얼의 기본 옵션은 다이얼의 배치 및 배경, 다이얼 스타일 및 사이드바 사용과 앱, 싱크(유료임)와 설정값 내보내기/가져오기 기능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다이얼 추가는 빈 탭에 + 모양을 클릭하여, 직접 URL 및 이름과 로고를 입력하거나




추가하려는 웹페이지에 마우스 오른쪽키를 눌러 'Speed Dial 2'를 통해 추가하는 방법이 있으니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저는 이렇게 5 * 3으로 빈탭에 자주 가는 사이트들을 등록하였으며, 사이드바를 활용하여 다른 즐겨찾기 사이트나 최근방문 사이트등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 처럼 Speed Dial 2는 새 탭을 활용하여, 바로가기 단축 다이얼을 생성해 조금이나마 빠르고 편리해진 환경을 만들 수 있는 확장프로그램으로 크롬의 운영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