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카카오톡 PC버전의 8번째 리뷰는 채팅창외 잡다한 테스트입니다.


- 투명창 기능


먼저 네이트온, 라인에서는 있으나 카카오톡에는 없는 채팅창 관련 기능은 바로 '투명창'입니다.

눈치안보고 채팅할때 매우 유용한(?) 이 기능이 아직 카카오톡 PC버전 베타에서는 구현이 안되어 있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베타페이지에 위와 같이 공지를 한 것으로 보아 투명창 및 미니모드는 구현될 가능성이 매우 높을것이라 생각되네요.



- 전송제한텍스트수



메신저를 사용하면서 장문의 글 또는 공지를 메신저로 전송할 일이 있어 테스트를 해본 것인데, 카카오톡이 몇글자까지 보낼 수 있는지 확인을 해보니 위와 같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한글로 보낸것이므로 1 ~ 2글자 정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1034자 1654바이트

네이버 라인 514자 820바이트

네이트온 4072자 6556바이트


의외로 라인이 500여자 내외로 적었고, 카카오톡은 웬만한 장문은 모두 소화할 정도가 나오더군요. 

아직까지 카카오톡 사용자의 대부분이 모바일인 것을 감안하면 더이상의 장문을 보내면 읽기만 어려울뿐 이정도면 충분한 전송량이라 생각됩니다.



- 채팅목록 편집의 불편함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중 하나가 채팅목록 삭제였습니다.

모바일에서는 편집기능으로 나가기 또는 삭제버튼이 활성화되어 터치하면 되었는데, 모바일에서는 일일히 채팅창을 클릭후 마우스오른쪽키로 '채팅방 나가기' 또는 단축키인 'Del'을 눌러야했어요.


불필요한 카톡 연동 게임 메세지를 삭제하는데 모바일에 비해 몇배의 시간이 소모된다는 것은 단점인듯합니다. PC버전도 모바일처럼 편집창이 활성화되어 클릭만 하면 되거나 화이트 리스트를 구성하여 그 리스트에 포함되지 않은 메세지를 일괄 삭제하는 기능이 포함되면 편리할듯합니다.



  *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관련 추가 포스팅은 http://goo.gl/qMUcJ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