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체험단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 #14 '알림창 오류?'

반응형



이전 포스팅(http://v.daum.net/link/42819231)을 통해 모바일과 PC버전간의 알림끄기 연동문제 버그를 이야기 하였는데, 오늘 또 애매한(?) 상황을 겪어 다시 포스팅을 해봅니다.


오늘의 애매한 상황은 바로 카카오톡 PC버전의 설정탭에 있는 '알림설정 - 알림창있음'입니다.




제 생각으로 알림창을 끄면, 카카오톡 알림이 와도 시작표시줄에 알람이 왔다는 깜빡임이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저 알림창 설정과 관계없이 알림창은 깜빡이는 버그가 있더군요. (혹시 제가 '알림창있음'의 용도를 잘못 알고 있는건 아닐까 생각해봤는데, 아무래도 저 표시를 안보겠다는 의도가 맞는 것 같거든요)




카카오톡 PC버전 및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연동 게임친구들의 메세지를 받지 않기 위해 알림끄기를 설정하고 있는데 알람을 차단하려면 다시 대화창에 들어가 알람끄기를 눌러야했습니다.

* 위에 리스트를 보면 우측에 알람차단이 되어 있는 표시를 볼 수 있습니다.




결국 알람창을 안보기 위해 대화창에서 일일히 '알림 끄기'를 눌러야했는데, 한번에 시작표시줄에 알람표시를 안뜨게 하는 기능이 있거나 또는 현재의 '알림창 있음'을 껐을때 그런 동작을 했으면 좋을듯합니다.




추가 : 잠시동안 자리비움을 하고 왔는데, 카카오톡 PC버전으로 여러개의 알람창이 깜빡이더군요.

보통 자리비움일시 모바일 카카오톡으로 푸쉬가 가는데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8개의 메세지중 일부만 푸쉬를 받음)

특이한건 저중 몇개는 제가 읽고, 대화까지 한 것인데 새로온 것 처럼 깜빡여 아직까지 알람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관련 추가 포스팅은 http://goo.gl/qMUcJ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