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체험단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 #23 '편리했던 순간 - 장점'

반응형


3월 26일부터 사용한 카카오톡 PC버전의 베타테스트 이야기가 벌써 23번째가 되어 가는군요.
이번에는 그동안 PC버전의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느낀 편리한 점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메신저라는 특성상 언제 어디서나 끊김없는 대화를 할 수 있어야하는데, 이번 카카오톡 PC버전으로 인해 집, 사무실, 이동중 모두 끊김없는(사무실에서 눈치안보는) 메세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유(PC)/무선(모바일) 연동으로 인한 시너지는 흐름이 끊기지 않고, PC버전 사용시 스마트폰에서 카톡알람이 안오기 때문에 몰래 조용히(?) 대화하기엔 최적이죠. ㅎㅎ



2. 아무리 터치가 익숙해지고, 블루투스 키보드등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따라올 수 없는 키보드의 빠른 타이핑을 통해 대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은 터치로 타이핑시 오타가 잦은 저에겐 축복이나 다름없더군요. ^^



3. 모바일과 달리 타 메신처처럼 멀티 채팅창을 지원하기 때문에 여러 사람과 동시에 대화를 나눌때 유용했습니다.



4. 부수적인 장점으로 드래그앤드롭으로 사진을 전송 및 수신된 사진을 쉽게 PC로 저장할 수 있고, 대화도 txt 파일로 언제든지 저장할 수 있는 것과 1000자가 넘는 글들을 쉽게 복사 붙여넣기로 전송할 수 있는 것들도 PC버전의 편리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모바일 카카오톡으로 URL 링크가 왔을때 모바일용 페이지로 볼때 답답함이 있었는데, PC화면에서 메세지로 온 링크를 볼 수 있어 편리했답니다. 




6. 카카오톡 PC버전의 또 한가지 장점으로 운영진의 피드백이 빠르다는 것입니다.




아직 베타여서 그럴수도 있지만, 사용중 개선사항 및 문제점 발견시 리포팅을 하면 바로 문의접수 및 업데이트로 해결 또는 수정중임을 개선의견/리포팅을 통해 알려주고 있답니다. (버전이 올라갈수록 완성화되는 것을 보면 개발자는 아니지만, 웬지 흐뭇)



7. 앞으로 바라는점
- 멀티디바이스 지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카카오스토리등 연동서비스도 PC버전으로 지원하면 좋을듯 합니다.
- 프로그램 설치형이 아닌 웹기반 서비스도 지원한다면, 윈도우로 제한된 운영 플랫폼을 조금 더 다양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관련 추가 포스팅은 http://goo.gl/qMUcJ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