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체험단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 #24 '카카오톡 설치폴더 살펴보기 - 정식버전 미리보기'

반응형



건강검진을 받고 집에서 쉬는날이라 카카오톡 체험단 사용기 #24를 추가합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이 설치된 폴더를 뒤적거린 후기(?)를 적어보겠는데, 파일들을 보다 몇가지 정보를 적어보자면..




카카오톡 PC버전에 나오는 '친구이름이 모바일과 다른가요?'라는 메세지는 이전 포스팅에서 작성한 것 처럼

모바일 카카오톡의 '더보기-설정-친구관리'에서 친구 이름 동기화를 ON 하세요.  PC버전을 다시 로그인하면 폰과 PC의 친구 이름이 동일하게 보입니다. " 라는 문구를 볼 수 있었는데,




이런식으로 모바일 카카오톡의 설정으로 수정될 듯합니다. 간혹 PC버전과 모바일의 이름이 달라 헷갈렸던 적이 있는데, 간단한 설정만으로 해결될 문제라 정식버전이 더욱 기다려지는군요.




두번째로는 카카오톡 그룹채팅의 최대 인원은 몇명일까? 라는 궁금함을 해결해줄 문자열을 찾아냈습니다.

" 한 번에 100명까지 초대 가능합니다. ", " 그룹 채팅방은 최대 1000명까지 참여 가능합니다. " 라는 것인데..

한번에 100명까지 총 10번을 초대하여 1000명까지 그룹대화가 가능할 듯 합니다.


아직까지 그정도 인원까지 그룹채팅을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는데, 1000명이 동시에 대화한다면 쉴새없이 울리는 카톡음으로 정신없겠네요. ㅎㅎ




세번째로는 모바일 알람 세팅이 생길듯합니다.

" 모바일 알람설정 ", " PC 미사용후 다음 시간이 지나면 모바일로 알림 " 으로 추측하는데, 라인처럼 특정시간을 지정할 수 있는듯해요.

개인적으로는 꼭 필요했던 기능인데, 곧 업데이트 되겠죠?



그외로 " USER_님의 연락처를 전송하였습니다. "를 통해 채팅창에서 연락처를 전송할 수 있고,

채팅로그에 있는 수상한(?) 메세지인 " 그룹콜을 요청하였습니다. ", " 그룹콜을 종료하였습니다. ", " 보이스톡을 요청하였습니다. ", " 보이스톡을 종료하였습니다. ", 보이스톡 메세지입니다. " 로 카카오톡 PC버전이 단순히 텍스트 채팅만 가능한 메신저가 아니라는 것을 예측할 수 있었답니다.


처음 언론 발표에서는 5월말 베타 종료후 6월부터 정식 서비스가 들어가는 것 같았는데, 아직 정확한 공지가 없어 더욱 애타게 카카오톡 v1.0이 기대되네요.



  *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관련 추가 포스팅은 http://goo.gl/qMUcJ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