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적화를 편리하게 '수퍼최적화'.

반응형



구글플레이 : http://goo.gl/uJw29


간편한 스마트폰 최적화 어플 '수퍼최적화(Power Apps Tools)'를 소개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CPU 및 메모리, 어플리케이션과 캐쉬관리외에도 다양한 시스템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무료앱 수퍼최적화를 설치해봤습니다.




설치후 첫 화면은 시스템최적화로 '최적화'만 누르면 메모리 및 캐쉬최적화를 하게 됩니다. 

위 화면을 참고로 보면, 최적화시 불필요한 앱들을 종료 및 어플에서 발생하는 찌꺼기 캐쉬파일을 삭제하여 최적화전에 비해 CPU 및 디스크 사용량이 줄어들어 조금더 빠릿한 동작을 하게 해주더군요.




그리고, 상단 사이드 메뉴를 펼쳐보면 배터리관리, 언인스톨, 히스토리 삭제, 앱2SD, 볼륨설정, 화면밝기설정등 수퍼최적화의 다른 기능도 이용이 가능하며,




배터리관리를 통해 에코모드 및 배터리의 상태와 충전상태, 전압, 배터리 온도를 확인할 수 있고, 언인스톨로 불필요한 프로그램의 삭제, 히스토리 삭제로 브라우저 히스토리, 통화내역, 문제메세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2SD로는 메인메모리에 설치된 어플들을 SD카드로 이용하여 설치용량확보 및 볼륨설정을 통한 세부적인 볼륨 컨트롤과 화면 밝기설정으로 화면밝기를 원하는 밝기로 설정할 수 있는등 여러가지 어플들에 나눠져 있던 기능을 '수퍼최적화' 하나로 모두 사용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 구입후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무료임에도 상당히 괜찮은 기능들을 포함한 이 프로그램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적화를 쉽게 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 다른 최적화앱에서 지원하는 위젯형태의 실행이 안되어 실행할때마다 어플을 실행해야한다는 점이 아쉽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