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리/맛집

@부산여행 : 부산어묵&유부주머니 맛집 - 깡통시장 '할매유부전골'

반응형



부산여행을 하면서 자갈치시장, 남포동, 보수동 책방골목을 구경한뒤 출출해진 배를 달래고자(?) 찾은 깡통시장내의 '할매유부전골'을 소개합니다.


할매유부전골은 깡통시장 누구에게 물어봐도 다 아는 소문난 맛집으로, 외부로 노출된 간판이 없어도 길게 늘어선 줄로 인해 '아 여기구나'라는걸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회전율이 빨라 몇분 줄을 서자 드디어 제 차례!!

다른곳의 두배정도로 커서 정구지로 싸인 유부주머니가 여자분들 주먹만한게 먹음직 스럽더군요.

1인분에 3,000원이라는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었는데, 일단 맛보기로 1인분만 주문했답니다.




구입한 유부전골은 내부와 외부에서 드실 수 있는데, 운좋게 안쪽에 자리가 나서 착석했답니다.




정말 꽉꽉담은 유부전골(유부주머니는 어묵으로 인해 보이지도 않네요)




유부전골은 간장소스와 함께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 그 자체만으로 간이 맞아서 저는 그냥 후루룩후루룩~

유부주머니안에 가득한 당면과 정구지(부추)를 국물과 함께 먹다보면, 소주한잔이 절로 생각나는.. ㅎㅎㅎ




이걸 먹어보니 같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죠스떡볶이의 유부주머니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네요.

정말 최고입니다. ^^




* 할매유부전골에서 2인분단위로 포장판매도 해서 서울까지 싸가지고 와 끓여먹었답니다. ㅋㅋ



 부산여행 리뷰 : http://goo.gl/xekl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