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리/맛집

제대로 된 돈코츠 라멘을 맛볼 수 있는 건대 맛집 '우마이도'

반응형



얼마전부터 라멘이 먹고싶어 항상 마음속에 즐겨찾기되어 있던 '우마이도' 건대점을 다녀왔습니다.

이 곳은 돼지뼈로 국물을 낸 돈코츠 라멘만을 전문으로하는 일본 라멘집으로 크지 않은 매장이 바 형식으로 꾸며진 소박한 일본 라멘점입니다.




이곳엔 오직 돈코츠라멘이 오리지날(7,000원), 매운맛(8,000원) 두가지로 판매되고 있고,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로 라멘 마니아 사이에서는 꽤 유명한 곳이랍니다. 개인적으로 명동 후루사또, 홍대 하카다분코와 함께 꽤 마음에 든다고 생각했던 곳이기도 해요. ^^




일단 자리에 앉아 매운맛과 오리지날을 주문했는데, 손님들이 슬슬 몰려오는 시간이라 매장 입구쪽에 기계로 계속 면을 뽑아 삶아 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야 라멘이 오기전에 슬슬 차한잔 마시며, 사진 한컷을.. ㅎㅎㅎ




기본 반찬인 생강절임과 김치~ ^^; 셀프로 덜어먹으면 되니 편리해요..






드디어 돈코츠라멘 매운맛이 등장!!

조금 부족한듯한 양이지만, 꽤나 알찬 구성으로 라멘과 챠슈, 반숙한 훈제 달걀등 다양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제 취향상 매운맛보다 오리지날이 더 맛있었지만, 이것도 나쁘지 않았어요.






돈코츠 라멘 오리지날은 간장 같은 마늘기름이 살짝 둘러져 있고, 취향에 따라 직접 마늘을 찧어서 라멘에 넣을 수 있는데..

마늘 2개정도 넣으니 챠슈의 잡냄새도 없어져 좋은 맛이 났습니다.


그리고, 반숙된 훈제 달걀맛도 굿!!

부드러운 챠슈와 쫄깃한 면발, 오랫동안 우려내 뽀얀 국물까지..

워낙 라멘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우마이도 돈코츠라멘은 입맛에 착착 달라붙는게 기분까지 좋아지는 맛이였습니다. ^^


'우마이도'는 라멘을 좋아하는분이라면, 한번쯤 방문해볼만한 곳인듯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