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리/맛집

인사동 맛집 - 저렴한 가격에 칼칼한 김치찌개를 '간판없는 김치찌개'

반응형


7년째 단골(?)인 인사동 간판없는 김치찌개(뽀빠이 아저씨네)를 다녀왔습니다.

인사동 큰골목의 수도약국을 끼고 민가다헌 뒷골목에 위치한 이 곳은 최근 아저씨가 건강이 좋지않아 4시까지만 운영하다보니 시간때문에 번번히 가지 못해 오늘은 작정을 하고 일찍 나와 방문 성공 ㅠ.ㅠ




특별히 주문을 하지 않아도 사람 명수대로 김치찌개가 주문되어지는 이곳은 김치찌개+공기밥 1인분(5,000원)에 칼국수 사리(1,000원)이라는 가격대비 훌륭한 가격이며, 다른 곳과는 다르게 김치찌개에 오뎅이 들어가 있습니다.

* 처음 방문했을때만해도 3,000원이였던 가격이 어느덧 5,000원(1인)으로 올랐네요. ㅎㅎ




돼지고기, 김치, 오뎅, 두부외에 별다른게 없는 이 김치찌개는 칼칼한게 식사외에도 소주안주로도 매우 훌륭한 맛입니다.

* 거의 실시간으로 나오는 이 곳의 김치찌개는 찌개보다는 전골에 가까운 형태이고, 가격대비 믿기지 않을 정도로 푸짐하게 나온답니다.




뒷골목이라 찾기가 힘들고.. 약간 비좁은 장소등의 불편함이 있지만, 입소문으로 유명한 집이라 끊임없이 계속 몰려오는 손님들이 있는 '간판없는 김치찌개'는 얼마전부터 한정된 시간만 운영된다는 것이 정말 아쉬운 곳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칼칼하고 매콤한 국물에 쫄깃한 칼국수 면발을 건져먹는 재미가 쏠쏠해 가격대비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라고 생각할만큼 좋은 곳이라는 것은 변함이 없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