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리/맛집

구리 교문동 - 큰집돌솥설렁탕 (구리점)

반응형
덥고, 습하고.. 두통마저 쓰나미처럼 몰려오던 화요일 저녁..
그냥 집에 들어가 밥먹기 싫어 설렁탕을 먹고 돌아왔습니다. 가기전에는 냉/쫄면, 스파게티, 갈비, 스테이크, 게찜, 돈가스등등 여러 메뉴가 나왔지만.. 결국 이곳으로.. (후아... 더운데 이열치열 -_ -; 젠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소 :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189-1 (전국 체인점입니다. <- 수원이 본점인듯)
전화번호 : 031-552-6633


제가 최근에 가본 설렁탕의 지존(?)은 죽전에 있는 푸주옥과 종로의 종로설렁탕입니다. 그이후 설렁탕은 오랜만에 먹어보는 것인데.. 주문은 주력메뉴인 큰집 돌솥 설렁탕(6,000원)과 왕만두(5,000원)로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치입니다. 설렁탕은 김치가 제맛이여야하는데.. 설렁탕 전문점답게 괜찮은 맛을 보여줍니다.
(이 김치의 최강자는 역시나 푸주옥.. 수많은 맛집을 가봤어도 김치만큼은 그곳이 최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렁탕입니다. 전문점답게 괜찮은 맛을 보여줍니다. 일반적인 설렁탕집에 비해 좀 더 나은 수준
(종로 설렁탕은 시원한 국물, 푸주옥은 진한 국물이라면.. 이곳은 밥말아먹기 좋은 국물맛)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렁탕에 같이 나오는 돌솥밥입니다. 역시나 밥을 비우고, 뜨거운 물을 넣어 숭늉으로 변신시켜 먹을 수 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왕만두..
이곳에는 지난번에도 그랬지만.. 이번에도 밥 다 먹을때쯤 만두가 나와요 -_ -;
한참 배부른 상태에서 왕만두까지.. 뱃속에 더 넣기도 힘들만큼 배부르더라구요.
저 만두 하나가 꼬마애들 주먹만해서 3개정도만 먹어도 충분히 한끼될 정도입니다.
만두맛은.. 훌륭~~

체인점 설렁탕집으로는 신선설렁탕같은 곳보다 깔끔한 인테리어등은 아니지만, 맛으로는 Win~
양으로도 충분히 Win~
윈/윈인 큰집돌솥설렁탕이였습니다. (__)


P.S
전 생각보다 단순한 사람인듯합니다. 퇴근전까지만해도 투통이 있었는데, 밥먹고 배부르니 머리 아픈게 없더라구요. 배고파서 두통이 생긴건가??
그나저나 오늘도 역시 저녁은 엄청난 오버 ㅜ.ㅜ



[ 민주리™ 맛집 위치 로그 : http://say2you.tistory.com/location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