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의 차기 모바일OS 안드로이드 롤리팝은 64비트 지원

반응형


AOSP (Android Open Source Project)를 통해 나온 정보에 따르면 구글의 차기 모바일 OS인 안드로이드-L은 64비트를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미 모바일에서도 애플이 iOS7과 아이폰5s를 통해 64비트를 지원하기 시작하였으며, 안드로이드의 64비트 지원에 대해서도 ARM의 수석부사장 Tom Lantzsch과 CNET과의 인터뷰를 통해 "64비트로 디바이스는 크리스마스까지 등장할 것이다"라고 하여 안드로이드 롤리팝이 iOS7에 이어 두번째 64비트를 지원하는 모바일OS가 될 것임을 암시하기도 했었습니다.




이렇게 안드로이드가 64비트로 전환된다면 현재 플래그쉽 스마트폰이 3GB RAM을 넘어 4GB RAM을 탑재하여 현재보다 여유로운 가용메모리와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명령어가 늘어나기 때문에 하드웨어 성능만 받쳐준다면 현재보다 스마트폰의 성능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L(롤리팝)으로 불릴 차기 모바일OS는 64비트 지원외에도 기본 런타임 라이브러리가 달빅(Dalvik)이 아닌 ART(Android RunTim)로 된다는 루머가 있으며, 이를 통해 JIT 컴파일 과정이 필요 없어 응용 프로그램의 실행 성능이 향상되어 킷캣보다 빠른 응답성을 보일 듯 하네요.


출처 : ASOP外 여러군데(-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