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LG - G3에 탑재된 프리미엄 UX를 향후 출시될 기종으로 확대

반응형

LG는 최근 발매한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인 'G3'에 탑재되었던 향상된 UX(User experience : 사용자경험)을 향후 출시되는 자사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확대 적용할 예정임을 발표했습니다.





G3의 프리미엄 UX로는 터치만 하면 AF로 초점을 잡는 동시에 촬영을 하는 '터치앤슛(Touch&Shoot)'과 셀카 촬영시 손바닥을 펼쳤다가 주먹을 쥐면 촬영해주는 '제스처 샷(Gesture Shot)' 및 카메라 사용시 설정메뉴를 없애주는 '클린뷰(Clean View)'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사용자의 문자 입력 습관을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오타율을 줄여주고, 손의 크기에 따라 키보드 높이를 조정해주고, 자주 사용하는 버튼과 문자 등 사용자의 스타일과 습관을 분석해 터치가 가능한 영역을 보정하는 '스마트 키보드(Smart keyboard)'가 있습니다.




또한 도난 당한 기기가 유통되는 일이 없도록 원격으로 모든 기능을 정지시키는 도난 방지 소프트웨어인 '킬스위치(Kill Switch)'와 일정, 배터리 충전상태, 메모리 사용량, 날씨 등 다양한 정보를 관리해주는 '스마트알림이'등도 주요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적용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LG는 그동안 '노크코드'와 같이 직관적이고 간편한 UX를 신제품만이 아닌 기존에 출시한 보급형 모델에까지 확대 적용하는등 전기종의 일관된 UX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만큼 이번 프리미엄 UX의 확대도 많은 유저들의 환영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L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