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티다이렉트를 통한 '소니 엑스페리아 Z2 퍼플' 기변 및 수령기

반응형

바로 다음주에 엑스페리아 Z3가 나오는 마당에 때늦은 기변증에 '소니 엑스페리아 Z2 퍼플'을 티다이렉트를 통해 일반기변하였습니다.

(최근에만 베시업 -> G2 -> 아이폰5s -> Z2로 집안에 스마트폰들이 변경되었네요 -_ㅠ)




구입전 Z1과 Z2를 여러모로 고민했는데, 실사용시 유지비는 크게 차이나지 않아 결국 Z2로 구입!

티다이렉트 주문 하루만에 우체국택배로 Z2와 에센셜 패키지가 도착하였습니다.




수령후 박스를 뜯기전 한참동안 고민했던 엑스페리아 Z2의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통화품질문제

2. 유령터치

3. 유격등 마감문제

4. 방수테스트




실제 받았을때의 느낌은 '와 이건 진짜 이쁘다!!'라는 생각과 함께 생각보다 묵직함에 놀랬는데,  제가 수령한 제품은 2014년 6월 생산품으로  여기저기 돌아가며 확인한 결과 외관상 문제점은 없었습니다. -_ㅠ

스마트폰을 구입하며 이런 걱정은 이녀석이 처음이네요;





네이버 엑스페리아 카페를 통해 확인한 여러가지 팁을 통해 불량확인 및 테스트!


기타 : 

1. 일반기변시 위약금이 청구되느냐에 대한 문제는 114와 티다이렉트 확인결과 약정 승계시 청구되지 않음을 확인하였습니다.

2. 엑스페리아 Z2 배터리 최적화 팁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2768544

3. 불량확인 및 엑스페리아 관련 팁 : http://goo.gl/1mmMFs

4. 엑스페리아 테마모음 : http://goo.gl/wI89dR

5. 티맵 설치 : http://cafe.naver.com/x1smart/378057




충전후 업데이트를 완료를 하고, 한컷!

아직 방수테스트를 센터에서 받지 못했지만, 현재까지 통화/인터넷/앱사용등 테스트는 모두 완벽하네요.

그리고, 통화품질문제도 최근 업데이트후 해결되었다고 하는데, 실제 전화를 걸어봐도 통화문제는 전혀 발생하지 않아 만족중입니다.




다만, 기본으로 주는 케이스는 엑스페리아 Z2의 디자인을 해치는 듯 해서;;

다시 구입해야하겠습니다. 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