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삼성 - 보급형 3G 스마트폰 '갤럭시코어(SHW-M585D)' 개봉 및 사용기

반응형

어제 삼성전자가 올해초 출시한 3G 스마트폰 갤럭시코어(SHW-M585D)를 구입했습니다.

갤럭시코어는 대부분 매장에서 할부원금 0원에 요금제 자유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4.3인치 디스플레이와 1.2Ghz 스냅드래곤 400을 탑재한 보급형 스마트폰입니다.




'갤럭시코어(SHW-M585D)'의 주요 스펙은 4.3인치 WVGA(800 * 480) 디스플레이, 1.2Ghz 스냅드래곤 400 듀얼코어, 1GB RAM, 8GB ROM, 전면 30만 / 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 안드로이드 4.1.2 젤리빈, 1800mAh 배터리를 탑재한 제품으로 요즘 잘나가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눈이 높아진 분들이라면 실망할만한 스펙을 보여줍니다.

* 안투투에서는 스냅드래곤 200으로 잡힙니다. -_-;




구성품으로는 배터리1개(추가 구입 2.3만원), 본체, 설명서, 충전기, 이어폰, USB 케이블로 바로 전날 구입한 보급형 LTE 스마트폰 'LG G3 비트'와는 달리 아쉬운 구성이지만, 요금제 자유로 가지고 왔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크기를 비교하자면, 왼쪽이 제 주력폰인 엑스페리아 Z2, 가운데가 갤럭시코어, 우측이 어제 구입한 G3 비트입니다.

제품의 마감이나 디스플레이 품질등은 당연히 가격순이며, 같은 할부원금 0원짜리중에서는 G3비트가 갤럭시코어에 비해 월등히 나은 마감과 디스플레이를 보여줍니다.




부족한 메모리를 보충(?)하기 위해 마이크로SD 8GB 를 장착하고, 전원 On!




전원 부팅을 하니 갤럭시 S4를 사용했을때 익숙한 배경화면과 터치위즈 UI!!!

반년만에 다시 보니 참 반갑네요. ㅎㅎ




'갤럭시코어(SHW-M585D)'는 G3비트와는 달리 자급제폰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통신사 앱이 전혀 설치되지 않아 8GB ROM임에도 불구하고 가용공간이 5.21GB나 되고, 가용램도 400 ~ 500MB에 달합니다.


다만,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4.1.2 젤리빈이라는게 아쉽네요.

경험상 삼성은 이런 파생모델에 대해서는 업그레이드를 잘 안해주기 때문에 킷캣이나 안드로이드L같은거는 기대하지 않고, 사용하면 마음이 편할듯 해요.




반나절가량 갤럭시코어를 사용해본 결과 이 제품의 성능은 정말 무난하다입니다.

일반적인 웹서핑, SNS, 메신저, 간단한 카톡게임, 동영상, 음악감상등에는 전혀 무리없는 성능을 보여주며, 우려했던 WVGA(800 * 480)의 해상도는 처음에 효도폰이라고 생각할정도로 큰 화면을 보여줬지만 글자크기를 작게로 수정하고 보다보니 익숙해지네요.


다만, 비슷한 스펙(?)의 G3비트가 안드로이드 4.4.2 킷캣과 최적화된 UI/UX로 최적화가 굉장히 잘되어 있는 반면에 갤럭시코어의 터치위즈 UI는 여러앱을 실행하면 가용램이 더 많음에도 불구하고 약간의 버벅임이 생깁니다.


물론, 이정도의 딜레이는 쓰지못할정도의 답답함은 아니고 크게 의식하지 않는다면 무난하게 사용할만한 수준이랍니다.


참고링크 : 보급형 스마트폰 LG G3비트(LG-F470S) 개봉 및 실사용기




다만, 5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는 G3비트에 비하면 아쉬움이 남네요.

비슷한 F70/L70에 비해 엄청나게(?) 좋다고 할 수 있지만, 광량이 적은 곳에서 노이즈가 어느정도 보이는 편입니다.





위의 샘플은 자동모드로 촬영한 사진인데 광량이 적은 곳이라 아쉬움이 보입니다.

물론, 광량이 풍부한 환경이라면 괜찮은 퀄리티를 보여준답니다.

* 전면 카메라는 없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