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애플이 최근 발표한 아이폰6 및 아이폰6 플러스와 전작인 아이폰5s를 비교 테스트한 벤치마크 결과가 Engadget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테스트항목은 3Dmark Unlimited IS와 GeekBench 3, Basemark X, SunSpider 1.0로 1.4Ghz A8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한 아이폰6의 전체적인 성능은 5s비해 5% ~ 10% 내외로 높게 측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시에는 더 커진 디스플레이만큼 처리해야할 프로세싱이 많기 때문에 아이폰5s와 아이폰6의 성능차이는 크게 체감하기 힘들며, 아이폰6 발표시 향상된 GPU로 50% 가까운 성능이 개선되었다는 이야기도 해상도 차이로 인해 실제로는 엇비슷하거나 조금 나은듯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그래픽 성능이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 자바스크립트 성능지표인 SunSpider 1.0에서는 현재까지 출시된 스마트폰중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며, 이 수치는 경쟁업체인 삼성의 갤럭시 S5 및 갤럭시노트3 보다도 빠른 응답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6에는 1.4GHz 듀얼코어 싸이클론 CPU와 아이폰 5s에 사용된 PowerVR G6430의 후속 GPU인 PowerVR GX6650(또는 PowerVR GX6630)이 탑재됐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아이폰 5 ~ 아이폰6 플러스간의 스펙 비교는 위의 표와 같습니다.




출처 : Engadget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