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12월내 LG G3 및 갤럭시 S5/갤럭시노트4의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업데이트 예정

반응형

구글의 최신 모바일 OS인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의 업데이트가 11월 3일부터 레퍼런스 디바이스인 '넥서스4, 넥서스5, 넥서스7(2013), 넥서스10'에 업데이트 될 예정인 가운데, 국내업체인 LG와 삼성의 플래그쉽 기종들에 대한 업데이트 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우선 LG의 경우 네델란드 법인을 통해 2014년 말 이전에 LG G3에 대한 안드로이드 롤리팝 업데이트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 유럽모델인 LG G3(D855)는 우리보다 늦게 출시된 모델이며, 국내 모델도 이와 비슷한 12월중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삼성의 경우 몇차례 갤럭시S5에서 테스트중인 안드로이드 5.0이 유출되기도 하였으며, 최근엔 갤럭시노트4에 대한 안드로이드 5.0 티저를 공개하기도 할 정도로 개발 막바지 상태로, SamMobile이 삼성의 내부 소식통을 통해 갤럭시노트4 및 갤럭시S5의 안드로이드 5.0 업데이트가 곧 예정(11월 ~ 12월)되어 있음을 보도하기도 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의 주요 변경 사항으로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강화된 알림, 사용자 인증방식, 달라진 멀티태스킹 동작, 강화된 앱간 정보 연동, 개선된 성능, 향상된 배터리 수명 등이며, 특히 웹과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일관된 느낌을 주도록 한 매터리얼 디자인을 채택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매터리얼 디자인을 통해 화면의 구성요소에 '높이(elevation values)' 개념을 더해, 시각적으로 높낮이를 느낄 수 있는 광원 효과나 그림자 연출을 적용 가능해 여러 크기 화면 대응, 글꼴 처리, 피드백 애니메이션도 강화돼 터치의 반응이나 앱 전환도 부드러워졌습니다.




그리고, 기본 런타임라이브러리가 달빅(Dalvik)에서 아트(ART)로 변경되어 현재 달빅에 최적화된 수많은 앱들도 서서히 아트에 최적화되어 더욱 빠르고 쾌적한 앱실행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G3 및 갤럭시 S5/갤럭시노트4를 사용중인 유저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 우선 LG/삼성은 자사의 플래그쉽에 업데이트를 배포한뒤 이후 전세대 플래그쉽들 및 파생모델에 대한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실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techtastic.nl, SamMobil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