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복잡한 자사의 스마트폰 라인업 정리?

반응형

현재 삼성은 각 국가 및 이통사에 맞춰 수많은 스마트폰 라인업을 보유중에 있습니다.

그중에는 에이스(Ace), 영(Young), 코어(Core), 그랜드(Grand), 메가(Mega), 맥스(Max)와 같이 전혀 매치가 되지 않은 이름을 가진 제품들도 있으며, 같은 라인에서도 HD LTE, Epic 4G Touch등의 네이밍으로 인해 혼선을 있기도 합니다.




SamMobile은 최근 출시한 갤럭시 A시리즈(A3, A5, A7)과 같이 앞으로 출시되는 스마트폰에는 새로운 네이밍으로 자사의 스마트폰 라인업을 정리할 계획이라고 보도하였습니다.


새로운 네이밍은 갤럭시 A시리즈처럼 단일 문자로 정해질 가능성이 높으며, 최근 모바일 비지니스 부분의 수익이 74% 하락한 이후 복잡한 라인업보다는 조금 더 간결하게 스마트폰 라인업을 정리할 필요성을 느낀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를 뒷밪침하듯이 기존까지 삼성이 새로운 스마트폰을 개발시 코드네임을 갤럭시S4(프로젝트J), 갤럭시노트3 (프로젝트H), 갤럭시S5 (프로젝트K), 갤럭시노트4 (프로젝트T)와 같이 알파벳을 사용한 것과 달리 갤럭시 S6는 기초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의미로 숫자 '0(프로젝트 Zero)'을 사용하였으며, 차후에 출시되는 스마트폰 라인업의 이름들은 더욱 독창적이고 기억하기 쉽게 짓기 위해 고민할 것이라 하였습니다.


출처 : SamMobil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