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넥서스4(LG-E960)에 안드로이드 5.0 롤리팝(LRX21T) 배포

반응형

구글은 자사의 레퍼런스 스마트폰 넥서스4(LG-E960)에 대한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팩토리 이미지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안드로이드 5.0의 빌드는 LRX21T이며, 이전에 공개된 넥서스5,7,10보다 업데이트된 빌드입니다.


넥서스4용 안드로이드 5.0 팩토리 이미지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OTA를 통한 업데이트는 기기에 따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5.0 (LRX21T) https://dl.google.com/dl/android/aosp/occam-lrx21t-factory-51cee750.tgz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의 주요 변경 사항으로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강화된 알림, 사용자 인증방식, 달라진 멀티태스킹 동작, 강화된 앱간 정보 연동, 개선된 성능, 향상된 배터리 수명 등이며, 특히 웹과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일관된 느낌을 주도록 한 매터리얼 디자인을 채택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매터리얼 디자인을 통해 화면의 구성요소에 '높이(elevation values)' 개념을 더해, 시각적으로 높낮이를 느낄 수 있는 광원 효과나 그림자 연출을 적용 가능해 여러 크기 화면 대응, 글꼴 처리, 피드백 애니메이션도 강화돼 터치의 반응이나 앱 전환도 부드러워졌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하는 것중 하나였던 런타임라이브러리가 달빅(Dalvik)에서 아트(ART)로 변경되었다는 것과 외장메모리(microSD)의 파일 억세스 권한이 별도의 API를 통해 부여되어 킷캣 이전과 같이 서드파티앱에서 파일을 생성/수정/삭제등 변경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출처 : 구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