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Macrumors는 TUAW의 보도를 인용해 아이폰6 및 아이폰6 플러스에 탑재된 A8 프로세서가 4K 비디오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6 및 아이폰6 플러스는 각각 1334 * 750 / 1920 * 1080 픽셀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Waltar의 개발자를 통해 A8 프로세서를 탑재한 두 기기가 4K 비디오를 재생하고, TV Out을 통해 외부에 출력할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이렇게 두 기기가 4K를 재생 및 앱에서 지원된다면 촬영까지 가능하지만, 왜 애플은 이러한 사실을 아이폰6 발표시 공개를 하지 않은지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참고로, 애플은 아이팟 터치2세대에서도 블루투스가 지원되었지만, 공식 발표시 이를 공개하지 않았으며 추후 iOS3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되기도 한 전례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추정가능한 이유로는 아이폰6s 및 iOS9 발표와 함께 기능을 공개할 가능성과 현재 두 기기의 해상도가 모두 4K인 3840 * 2160이 재생되어도 크게 체감하기 힘들기 때문에 공개하지 않은 것일 것으로도 예상되기도 합니다.


* 아이폰5s 및 아이패드 에어에 탑재된 A7 프로세서도 스펙상 4K 재생을 지원하지 않은 이유도 위와 같이 낮은(?) 해상도 때문에 체감하기 어렵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출처 : Macrumors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