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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이 중국시장을 겨냥한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A5(SM-A5000)을 출시하였습니다.


갤럭시 A시리즈(A3,A5,A7)중 가장 먼저 출시된 갤럭시 A5는 갤럭시 알파의 디자인을 계승한 제품답게 메탈 바디를 적용하였으며, 갤럭시 시리즈중 가장 슬림한 6.7mm 두께가 특징인 제품입니다.




갤럭시 A5는 셀피에 특화된 제품답게 전면에 탑재된 500만 화소 카메라는 120도의 화각으로 촬영한 것과 같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와이드 셀피(Wide Selfie)'를 비롯해 사용자의 손바닥을 감지해 자동으로 촬영해주는 '팜 셀피(Palm Selfie)', 사용자가 피부톤, 눈 크기, 얼굴 모양을 조정하며 촬영할 수 있는 '뷰티 페이스(Beauty Face)',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효과로 촬영할 수 있는 '애니메이티드 GIF(Animated GIF)' 기능등 다양한 카메라 기능이 탑재된 것이 특징인 스마트폰입니다.


또한 S5에 탑재되어 호평을 받은 '초절전모드(Ultra Power Saving Mode)와 '멀티 윈도우'등 최신 UI/UX를 채용하였으며, 주요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 A5(SM-A500)'의 주요 스펙

5인치 HD(1280 * 720) 디스플레이

1.2Ghz 스냅드래곤 410 쿼드코어 프로세서

아드레노 306 GPU

2GB RAM

16GB ROM(microSD 지원)

전면 500만 / 후면 1300만 화소 카메라

안드로이드 4.4.4 킷캣

2300mAh 배터리(일체형 배터리)

Wi-Fi: 802.11 a/b/g/n, Bluetooth: 4.0(BLE, ANT+), NFC(LTE 버전만)

색상 화이트/블랙/실버/핑크/블루/골드

크기 139.3 * 69.7 * 6.7mm

무게 123g


삼성은 갤럭시 A5 듀얼SIM 버전을 2599위안(약 47만원)에 출시하여 중국시장내 점유율 1위를 다시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문제는 이 가격이 삼성 브랜드 가치를 포함했다 하더라도 중국내 판매중인 비슷한 스펙의 스마트폰에 비해 너무 비싸다는 것입니다.




일례로 갤럭시A5는 같은 컨셉의 셀피특화 스마트폰인 화웨이 Ascend G7(2000위안) 및 Ascend Mate 2(2000위안)보다 낮은 스펙이며, 샤오미 홍미1S(699위안) 또는 홍미노트(999위안)과 비교될 성능입니다.




특히 플래그쉽 킬러라 불리던 OnePlus One(2000위안)과 Meizu MX4(1800위안) 및 비슷한 디자인 및 재질의 샤오미 Mi4(2000위안)과 비교했을 경우에는 성능과 디자인 모두 뒤쳐진다는 것입니다.


국내의 경우 삼성의 브랜드가치나 A/S등으로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지만, 중국에서의 경우 이러한 부분들이 특별하게 부곽되지 않다보니 이번에 중국에서 출시된 갤럭시 A5의 가격은 점유율을 만회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나갈것 같았던 것에 비해 조금 의아스러울 정도로 높게 책정된 듯 합니다.


* 개인적으로 중국에서는 갤럭시 A시리즈보다는 심계천하 시리즈와 같이 특화된 제품이 더 성공할 것 같습니다.


출처 : 삼성.c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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