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오토데스트 - AutoCAD, Sketchbook, 3D Max, Maya등 교육용 무료 배포

반응형

그동안 중·고등학교와 대학교에 AutoCAD, Sketchbook, 3D Max, Maya등을 무료로 제공하던 오토데스크(Autodesk)는 미국시간 12월 1일부터 학생뿐만이 아니라 교사를 포함한 계층까지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 배포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 및 교사들은 오토데스크의 유료 프로그램들을 라이센스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사용 신청은 학생/교사 경우는 오토데스크 커뮤니티(http://www.autodesk.com/education/home)에서, 학교는 오토데스크 코리아 홈페이지(autodesk.co.kr/education)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번에 배포하는 프로그램을 교육용으로 배포하는 것이기 때문에 상업용으로는 이용할 수 없으며, 일부 클라우드 서비스등은 무료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오토데스크는 학생/교사들에게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배포하고, 이들이 졸업한 뒤 자신들이 현업에서 그동안 익숙하게 이용했던 오토데스크의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하기 위해 라이센스를 구입 및 오토데스크의 클라우드 서비스등의 사용료로 수익을 만회할 수 있다고 계산했기 때문인 듯 합니다.


출처 : Tech Crunc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