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인텔은 모바일 디바이스용 시스템 온칩(SoC)인 아톰(Atom) 브랜드를 아톰 X3, 아톰 X5, 아톰 X7으로 개편하였습니다.




기존까지 아톰 프로세서는 Atom Z2570, 3560등 모델명으로 나뉘었으나 앞으로는 데스크탑용 프로세서인 i3 / i5 / i7과 같이 코드네임 소피아(SoFIA)를 아톰 X3로, 코드네임 체리트레일(CherryTrail)을 아톰 X5, 아톰 X7로 나누었으며, 이중 아톰 X3는 3G를 통신칩이 내장되었으며 주로 75달러 이하의 보급형 스마트폰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와 같이 아톰 프로세서가 개편된 이유에 대해 인텔은 소비자들이 해당 칩을 탑재한 제품의 성능 수준을 쉽게 가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하고 있으며, 새롭게 개편된 아톰 프로세서 라인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아톰 X3는 총 3가지 제품군으로 나뉘며, X-C3130은 3G를 지원하는 보급형 / X3-C3230RK 또는 3G-R은 성능 향상버전으로 인텔의 파트너인 락칩(RockChip)에서 제조하며, X3-C3440의 경우 LTE를 지원하며 퀄컴의 스냅드래곤 시리즈와 경쟁할 제품으로 아톰 X3 시리즈중 가장 향상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무선 통신칩이 제외된 아톰 X5 및 아톰 X7는 태블릿등 더욱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디바이스에 사용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인텔은 아톰 X5, X7이 "엄청난 그래픽 성능 증가와 몇가지 엄청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으며, 이 "새로운 사용자 경험' 에는 인텔의 리얼센스 심도 카메라와 TrueKey 보안 및 Pro WiDi 기술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참고로 아톰 X5, X7을 사용하는 태블릿이 3G 등의 무선 통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LTE, 블루투스, 무선랜, GNSSS 2x00 GPS 와 NFC 4000를 지원하는 AC 8X70를 사용해야 합니다.



출처 : UMPC Portal, Intel外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