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자동차 보험회사가 가입권유 목적으로 시도때도없이 전화를해 귀찮게 한다면 보험개발원의 가입권유거부 'DNP(Do Not Provide)'를 신청하세요.




매년초 자동차 가입시기가 오면 하루에도 수차례 시도때도없이 가입권유 전화가 와서 귀찮았는데, 자동차 보험정보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자동차보험 계약정보가 마케팅 목적으로 동의를 얻어 이용되고 있는지를 인터넷으로 즉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보험 DNP(Do-Not-Provide, 정보제공 중지)를 신청할 경우 더이상 가입권유 전화를 받지 않도록 조치를 해줍니다.


신청URL : https://iics.kidi.or.kr/dnc/selectDncList.do




가입거부신청은 해당 페이지 하단의 '전체보험사'신청을 통해 개인인증후 가능하며, 보험사에 따라 1일 ~ 7일이내 처리가 됩니다.




또한, 새로이 보험을 가입 또는 갱신하면서 고객의 동의하에 정보제공이 되는경우 이를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하며, 간단히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차후 정보제공에 변동이 생길 경우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DNP를 신청할 수 있는 보험회사는 메리츠화재,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AXA손해보험, BNP파리바카디프,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삼성화재, LIG 손해보험, AIG 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현대하이카다이렉트 입니다.


* 단, 고객님의 신청이 있다 하더라도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험사의 보험계약 체결·유지, 보험금 지급 목적 등으로 고객님의 자동차보험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