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아이패드를 사용하다 윈탭에 대한 호기심이 생겨 윈도우 태블릿인 '늑대와 여우 8.2 듀얼(늑여탭 8.2)'을 수령하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4.4 킷캣과 윈도우 8.1을 듀얼로 사용할 수 있는 늑여탭 8.2는 이미 국내에 많은 유저가 있는 VI8과 뒷판 재질 및 두께만 제외하면 거의 쌍둥이라고 할만한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약 12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VI8에 비해 비싸지만, A/S가 된다는 점에서 수긍되는 차액입니다. ^^;




이번에 수령한 늑여탭 8.2 화이트 모델은 기존 예판 제품과 달리 뒷면에 제품스티커가 그나마 봐줄만하게 변했습니다. ㅎㅎ

레이아웃을 보면 상단에 이어폰, 마이크로USB, 마이크로HDMI(!!!), 우측에 슬립버튼, 볼륨 업/다운이 위치합니다.




또한 좌측에는 마이크로SD 메모리를 삽입할 수 있으며, 뒤편에 카메라 및 스피커홀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아무것도 없어요)




32GB 스토리지를 탑재한 늑여탭 8.2를 부팅하여 확인해본 결과 윈도우 상태에서 사용 가능공간 14.6GB, 안드로이드 상태에서 사용 가능 공간 2.85GB로 생산용으로 사용한다면 그럭저럭 쓰겠지만, 콘텐츠 소비용으로 사용한다면 외장 메모리가 필수라고 생각되더군요.


우선 쓸만하게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에 OTG 케이블에 USB 허브를 물리고, 굴러다니는 키보드, 마우스를 연결해 아래와 같은 세팅을 하였습니다.


1. 시작메뉴 만들기(Start Menu 8)

2. 절전모드 해제

   * 관리자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 실행후

      powercfg -h off

      bcdedit /set disabledynamictick yes

3. 윈도우 로그인 암호 해제

4. 원드라이드 동기화 해제

5. 키보드 투명화 및 마우스줌 설치

   *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wintab&no=44789

   * http://www.lovesummertrue.com/touchmousepointer/en-us/index.html

6. 기타 참고 문서

   *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wintab&page=2&divpage=10&search_type=sub_memo&keyword=%C3%D6%B4%EB+%C0%FD%C0%FC&no=36347

   *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wintab&page=1&divpage=10&search_type=sub_memo&keyword=%C3%D6%B4%EB+%C0%FD%C0%FC&no=41922

   *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219730&sca=&sfl=wr_subject&stx=%EC%9C%88%EB%8F%84%EC%9A%B0+%ED%83%9C%EB%B8%94%EB%A6%BF




윈도우 태블릿을 최적화하기 위한 설정을 마친후 한컷..

몇시간 사용해본 결과


1. 우려했던 것과 달리 터치감은 괜찮았습니다. 수령하기전까지는 몹쓸 터치감으로 키패드로 입력하거나 모서리 터치시 분노에 휩싸인다고 들었는데, 쓸만했습니다.

2. 발열은 높지 않았으나 배터리 소모량이 크네요. 4000mAh 배터리인데, 720P 동영상 플레이시 4시간 정도면 모두 소진되었습니다.

3. 의외로 쓸만한 성능이 나옵니다. 3GB 정도의 1080p를 돌렸는데, 스킵도 잘되고 재생에도 문제가 없더군요. 마이크로HDMI로 TV에 연결해 활용해봐야겠어요.

   * 팟플레이어 + 메트로 UI 스킨 조합이 꽤 훌륭합니다. ^^

4. 안드로이드 / 윈도우 전환시 마이크로sd 가 인식이 안되는 버그가 있다고 들었는데, CMOS 설정 및 FAT32 포맷을 하니 몇번을 전환해도 이상없이 인식하였습니다. 

5. 화면이 작네요. 8.2인치인데, 집에서 굴러다니는 아이패드의 9.7인치에 비해 훨씬 더 작다고 느껴집니다. ㅠ.ㅠ 윈도우 태블릿은 10인치대는 되야 쓸만할 듯 해요.

6. 악세사리가 별로 없다. 알리에서 VI8용 케이스를 구입하려고 했는데, 귀찮아서 그냥 공용케이스 사용중

7. 단순히 콘텐츠 소모용이라는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월등히 좋다고 생각하며, 이제 몇시간 사용해본 것이 전부라 앞으로 며칠은 더 사용해야 윈도우 태블릿의 활용도를 찾을듯합니다. 






Comment +6

  • 혹시 hdmi로 티비연결해서 보면 화질이. 어떤지 알 수 있은까요?

    • 1280 * 800으로 나오기 때문에 1920 * 1080인 FullHD TV에서 화면을 꽉차게 확대해서 봐야합니다.

      그만큼 화질이 떨어집니다만, 영화를 보거나 프리젠테이션을 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문서를 작성하거나 할때는 가독성이 그만큼 떨어져 아쉽긴 합니다.

      그래서 전 가끔 영화볼때만 활용해요 -_-;

  • 구루구루 2015.10.03 09:59

    cmos랑 포맷을 통해서 usb 전환시 인식안되는 문제를 해결하셨다고 했는데 자세히좀 알수있을까요^^

    지금도 고통받고있어서요;

    • http://blog.naver.com/rent83/220376647247
      저는 이대로 CMOS설정을 하고, sd메모리를 FAT32방식으로 포맷했습니다.

      단, 메모리에 따른 호환성 문제가 있으니 안태유나 타오투 카페등에 호환여부를 확인해보고 구입하세요. (삼성 64gb의 경우 인식했습니다.)

  • 저도 늑대와 여우 태블릿인데...
    복구 이미지 만들지도 못한채 윈10.1 업데이트 되어버려서 터치오류가 되네요..
    휴.. 다운그레이드 하려는데..
    혹시 윈8 이미지 요청드려도 될까요??

    • http://m.cafe.naver.com/dr1phone
      에 가시면 터치오류 드라이버나 안드로이드 전환앱들이 있습니다.
      찾아서 설치하시면 복구없이도 이용가능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