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iFixit - 애플워치 분해, 205mAh 배터리 및 S1 프로세서 탑재

반응형

IT기기 분해 전문 사이트인 아이핏스잇(iFixit)은 애플워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애플워치'의 분해기를 공개하였습니다.





분해된 기기는 애플워치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애플워치 스포츠(38mm)'로 분해시 케이스에서 디스플레이를 분해하는 것이 가장 어려웠으며, 디스플레이 분해하면 탭틱 엔진(Taptic Engine)과 디지털 크라운(용두)이 나타난다고 전했습니다.


탭틱 엔진은 새로운 메시지가 오면 손목을 두드려서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이며, 디지털 크라운은 회전형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어 있으며 타 스마트워치가 두손가락으로 조작하는 핀치투줌 기능을 사용하는 것에 비해 디지털 크라운으로 더욱 쉽게 콘텐츠 확대나 축소 및 선택 등에 쓰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워치의 배터리는 3.8V 205mAh 용량으로 iFixit은 배터리가 기계에 붙어 있지만 쉽게 분리할 수 있다고 하며, 가장 중요한 프로세서는 28nm 공정으로 제조된 S1 프로세서로 지금까지 본 적 없는 매우 작은 트라이 윙 나사로 조여져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S1 프로세서는 물이나 땀 등 외부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수지로 밀봉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iFixi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