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아이폰6s에서는 밴드게이트(Bendgate)가 생기지 않을 듯.

반응형

Unbox Therapy는 유투브 체널을 통해 아이폰6와 아이폰6s의 쉘(Shell)을 비교하였습니다.


두 기기의 쉘을 통해 아이폰6s는 전작인 아이폰6에서 이슈가 되었던 밴드게이트(Bendgate)를 해결하기 위해 단단한 재질과 밴드게이트 이슈가 발생하던 부분의 프레임을 두껍게 하여 더욱 튼튼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된 수치를 통해 아이폰6s는 아이폰6의 쉘 두께인1.14mm에서 1.9mm로 두꺼워졌으며, 무게를 측정했을때는 27g에서 25g로 가벼워져 향상된 소재를 사용했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여러차례 루머를 통해 아이폰6s는 애플워치에 적용했던 7000 시리즈 알루미늄을 사용했다고 알려졌으며, 알루미늄 7000 시리즈는 초초두랄루민(超超-, Extra Super Duralumin)이라 불리는 것으로 아연-알루미늄-마그네슘(Zn-Al-Mg)으로 제조해 알루미늄 합금중에서 최고의 강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7000 시리즈 알류미늄(7075)은 아이폰6에 사용된 6000 시리즈 알루미늄보다 60% 강도도 높고, 가벼운 무게 및 흠집이나 부식에 매우 강해 아이폰6 출시와 함께 이슈가 되었던 밴드게이트를 해결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Unbox Therap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