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오늘 새벽에 발표된 삼성의 새로운 패블릿 '갤럭시노트5'를 잠시 만져보고 돌아왔습니다.




갤럭시노트5를 처음 본 느낌은 기존의 노트 시리즈와 달리 갤럭시 S6에 가까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실제 손에 쥐었을때 느낌은 현재 사용중인 노트4와 달리 착 감기는 느낌이 들더군요.


실제 크기도 노트4와 동일한 5.7인치이지만, 확실히 작다라고 느낄 수 있는데... 이는 좌우 베젤폭이 매우 줄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알려진바와 같이 갤럭시노트5는 안드로이드 5.1.1 롤리팝으로 구동되며, 갤럭시 S6의 5.1.1과 같이 각종 테마 기능과 개선된 카메라 API가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앱을 구동했을때의 느낌은 확실히 제가 가진 갤럭시노트5보다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이는 향상된 프로세서외에도 소프트웨어 최적화가 잘 되어있음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 갤럭시노트5의 엑시노스 7420은 최대 2.1Ghz로 동작하는 Cortex-A72 * 4개(big코어)와 최대 1.5Ghz로 동작하는 Cortex-A53 * 4개(LITTLE코어)로 구성된 듀얼클러스터로 안투투 벤치마크 결과 69401점으로 동일한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갤럭시 S6의 63910보다 월등히 높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크게 기대했던 카메라는 상당히 빠르다고 느낄정도의 구동속도를 보여줬으며, '프로'모드를 선택시 안드로이드 롤리팝에서 추가된 카메라2 API로 인해 각종 수동 모드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수동모드에서는 노출보정과 화이트밸런스, 감도조절 및 RAW파일 지원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었으며, 비록 메모리에 저장할 수 없었지만 AF속도 및 카메라 퀄리티는 개인적으로 좋다고 느낀 노트4보다도 더욱 괜찮은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이외에 다양한 기능을 테스트해보고 싶었으나 시간상 할 수 없었던 아쉬웠는데, 확실한건 뛰어난 퍼포먼스와 향상된 카메라, 고속 무선충전기능(갤럭시노트5와 함께 고속 무선충전기도 전시되어 있었음), 다양한 S펜 기능등, 갤럭시노트4에서 넘어갈만한 메리트가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