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다음카카오 - 통합 전화 앱 '카카오헬로' 베타테스트 신청 및 설치 후기

반응형

다음카카오는 T전화 및 후후, 뭐야이번호등 전화관련 유틸과 경쟁할 '카카오헬로'의 오픈 베타테스트를 오늘부터 실시합니다.


카카오헬로는 카카오톡과 연동한 연락처 관리, 스팸번호 차단, 실시간 발신자 정보 제공과 상호 전화번호 및 GPS를 기반으로 지역 업체 정보 검색등을 하나의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비슷한 형태의 T전화가 SKT 고객만 사용할 수 있던 것에 반해 모든 통신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안드로이드 4.0 ICS 이상에서 설치 가능한 카카오헬로는 베타테스터 신청 페이지(https://hello.kakao.com/obt)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후 링크된 페이지를 통해 스마트폰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헬로는 카카오계정을 기반으로 한 전화앱으로 로그인시 카카오계정을 통해 가능하며, 카카오톡에 연동된 친구들의 연락처 및 프로필 사진까지 한번에 불러들여 친구 관리가 편리해진 것이 장점입니다.




카카오톡의 계정을 통해 로그인하면 카카오헬로 튜토리얼 안내가 나오는데, 이 안내페이지를 통해 카카오헬로의 장점인 카카오톡과 연락처 사진 동기화, 스팸 전화의 통화 맥락을 분석하는 필터링 시스템으로 정교한 스팸 차단 기능 및 발신자 알림 서비스등의 기능을 확인할 수있답니다.




튜토리얼까지 마치면 드디어 카카오헬로의 본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심플한 형태의 기본 디자인은 타 전화앱과 마찬가지로 연락처, 최근발신/수신함, GPS를 기반으로 한 전화번호 검색기능과 상단의 다이얼패드 기능으로 나뉩니다.


특히, 기본 전화앱에서는 지원하지 않은 GPS 기반 전화번호 검색은 다음 지도 데이터베이스(DB)와 연계한 병원, 식당 등의 상호 전화번호 검색을 통해 더욱 편리한 통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기타 기능으로 친구의 전화번호 변경 알림, 연락처 백업등 다양한 부수 기능도 포함된 상태입니다.




카카오헬로는 올해 가을까지 오픈베타를 한뒤 정식 서비스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진 상태로, 며칠 더 사용해보고 안정성 및 스팸기능, 위치기반 전화검색등 다양한 기능에 대한 추가 리뷰를 올려야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설치후 메모리 점유율을 보니 108MB로 생각보다(?) 메모리 점유율이 높았는데, 이는 앱속에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러한 점유율은 최신 폰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1GB RAM이나 구형 기종에서는 속도 저하등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어 보여지며.. 자세한 것은 더 테스트를 해봐야할 듯 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