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포천 - 아트 밸리

반응형
산사원(http://say2you.tistory.com/621)과 함께 지난 주말에 다녀온 포천 아트 밸리를 소개합니다.
이 곳은 폐채석산을 천주호, 전망대, 조각공원, 돌문화전시관이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2009년에 리뉴얼한 곳 입니다.


아트 밸리는 입장료 2,000원에 모노레일 이용료를 별도로 받고 있는데, 걸어서 올라가려면 약 15분이 소요되므로 모노레일 편도 이용을 추천합니다. (내려올때 조각공원을 관람하기엔 모노레일 정거장이 애매한 위치입니다.)


약 6분정도 모노레일을 타고 정상에 있는 돌문화전시관으로 ㄱㄱ!


돌문화전시관은 총 3개의 관으로 각각의 주제를 달리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전시관과 직접 제작등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모든 전시관을 다 관람하고 천주호로 이동..


이동중에 조각품들.. (너무 더운 날이여서 자세히 관람할 여유가 없었습니다 ㅜ.ㅜ)


천주호는 실제 채석을 했던 장소에 자연스레 빗물등이 유입되어 호수가 된 곳이며, 수심 20미터에 앞뒤로 전망대 및 공연장이 있는 꽤 큰 호수입니다.
 

천주호는 1급수에만 서식한다는 물고기들이 있으며, 화강암사이에 있는 에메랄드 빛 호수가 굉장히 독특한 느낌을 갖게 하더군요.


마지막으로 전망대 산책길을 따라 야외 카페 및 조각공원까지.... 는 안가고 더워서 멀리서 사진만 ㅜ.ㅜ
포천 아트 밸리는 더운 여름에 햇빛을 피할 장소가 많지 않고, 오르막 길이 많아 봄이나 가을에 가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 개장한지 얼마 안되지만, 앞으로 더더욱 기대되는 장소가 될 듯 합니다.


홈페이지 : http://www.artvalley.o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