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진짜 호랑이로 만든(??) 호랑이 연고(Tiger Balm)

반응형

 

 

어린시절 '아카징키(빨간약)'과 더불어 필수 가정 상비약이였던 호랑이 연고를 홍콩여행을 다녀온 직장 동료로부터 받았습니다. ^^;

 

 

어렸을때는 호랑이 연고를 호랑이 기름으로 만들었다 or 호랑이 뼈를 갈아 만든거다! 라고 한참을 토론(?)했었는데, 인터넷을 뒤져보니 호랑이 연고의 호랑이는 그냥 상표일뿐.. 멘톨, 박하유, 장뇌유, 장뇌, 유칼리유, 클로브유등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능(?)인줄 알았던 호랑이 연고의 주 용도는 상처 치료용 외용제가 아닌 소염제로 등록된 일반의약품이라고 하는데..

이는 타박상, 멍든 상터, 근육통, 모기 물린데등 사용하는 것이 맞다고 하네요.

 

또한 호랑이 연고는 특이하게 두통에도 좋다는데.. 이건 연고의 냄새가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줘 청량감을 준다고 하니 나름 만병통치약이긴한데.. 역시나 오용과 남용은 주의하시는게 좋겠죠? ^^

 

* 역시 호랑이 연고보다 모든 상처에 다 바르는 빨간약이 더 좋은거였어!!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