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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게임엔진으로 유명한 '유니티(Unity)'는 차세대 로우레벨 API인 벌칸(Vulkan)을 지원하기 위한 'Vulkan 렌더러(Renderer)' 베타버전을 공개하였습니다.




크로노스(Khronos Working Group)가 OpenGL의 후속으로 애플의 Metal, 마이크로소프트의 DirectX12와 경쟁하기 위해 공개한 벌칸은 멀티코어 프로세서 및 최신 GPU와 호환성이 좋으며, 추상화 단계와 프로그램이 하드웨어와 상호작용하는 데 필요한 과부하가 낮은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자체 메모리 및 다중 스레드를 관리하는 기능의 경우 GPU에 대한 직접 억세스가 가능하므로,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게임등에 유리하고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GPU 성능을 최대치까지 끌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유니티가 공개한 Vulkan 렌더러는 OpenGL ES 3.1 렌더러에 비해 약 35% 가량 성능 향상이 있으며, 안드로이드 7.0 누가를 통해 공식적으로 Vulkan API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및 스마트폰과 AMD / Nvidia GPU를 사용하는 윈도우와 리눅스를 지원합니다.



출처 : Android Author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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