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맥OS 시에라 커널소스를 통해 ARM 지원 확인

반응형

최근 공개된 맥OS 시에라(Sierra)의 소스코드를 통해 소프트뱅크로 인수된 영국의 팹리스 반도체 업체 ARM의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항목이 확인되었습니다.




2005년부터 인텔 프로세서를 사용한 맥에서 ARM 기반의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며, 확인된 부분은 #def CPUFAMILY_ARM_HURRICANE입니다. 


허리케인은 A7(사이클론), A8(태풍), A9(트위스터)에 이은 A10의 코드네임으로 2012년부터 블룸버그등 주요 언론을 통해 루머로 떠돌던 맥의 ARM 프로세서 채용이 사실임을 확인할 수 있는 코드입니다.


참고로, A10 프로세서는 A시리즈 프로세서로는 최초로 듀얼클러스터(big.LITTLE) 구조의 2.4Ghz A10 Fusion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했으며, GeekBench를 통해 싱글코어 3450점으로 인텔 코어 i5를 탑재한 맥북에어의 싱글코어 2989점 / 멀티코어 5650점을 뛰어넘는 수치를 보여주기도 했었습니다.




물론, x86과 ARM의 아키텍쳐를 단순 비교하기는 힘들지만 그만큼 A10의 성능이 데스크탑 프로세서에 근접하도록 발전할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번 코드와 함께 애플이 엔트리급 맥북의 인텔 프로세서를 ARM 프로세서로 대체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또한, 반대로 최근 구글이 안드로메다로 크롬과 안드로이드를 통합하려는 것 같이 맥북에어와 같이 프리미엄급 태블릿에 맥OS가 구동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출처 : iDownloadBlog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