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안드로이드용 '아이메시지(iMessage)' 내부 테스트중

반응형

Daring Fireball의 John Gruber는 애플이 안드로이드용 아이메시지(iMessage)를 개발하고, 이를 내부에서 테스트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안드로이드용 아이메시지는 올해 상반기부터 꾸준히 루머로 흘러나왔던 것으로 지난 6월에 열린 WWDC 2016을 통해 공개된다라는 이야기도 있었으나 결국 공개되지 않았으며, 이번 아이메시지 목업의 내부 테스트를 통해 안정성 및 다양한 UI를 테스트후 정식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플은 안드로이드용 아이메시지의 구글 머티리얼 디자인 스타일 및 iOS 스타일의 UI등 다양한 버전으로 테스트중이며, 정식 출시될 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맥등 애플기기 사용자외에도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사용자들간의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그동안의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안드로이드용 아이메시지를 통해 안드로이드/iOS 사용자들간의 메시지 송수신을 지원하고, 향후 자사의 모바일 운영 시스템과 연계해 결제를 하거나 송금 및 청구할 수 있는 P2P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핀테크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iOS 또는 맥으로 자연스럽게 전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Daring Fireball, PhoneArena, 9to5mac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