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넥서스5X / 넥서스6P의 지문 스와이프 기능은 소프트웨어로 제한을 둔 것

반응형

최근 픽셀 및 픽셀XL을 통해 선보인 지문 스와이프(Fingerprint Reader Swipe) 기능이 넥서스5X 및 넥서스6P에서 지원될 수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지문 스와이프는 지문 센서를 아래쪽으로 스와이프하여 알림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며, 그동안 구글은 이 기능을 지문인식센서에 특정한 하드웨어가 필요하기 때문에 구현이 되지 않는다고 밝혔었습니다.




하지만, iFixit등을 통해 분해된 픽셀의 지문인식 스캐너가 넥서스6P와 동일한 OneTouch FPC1025 이며, 넥서스5X도 동일한 센서를 사용해 하드웨어 문제가 아닌 픽셀과의 차별화를 두기 위해 기능을 제한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특히, Fingerprint Quick Action과 같은 서드파티 앱을 통해 넥서스6P에서도 픽셀시리즈와 동일한 지문 스와이프 기능을 구현하고 있어 구글이 소프트웨어로 제한한 것을 알 수 있으며, 향후 커스텀롬이나 트윅을 통해 기능 제한을 해제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reddit.com/r/Android/comments/58k4hk/opinion_it_is_becoming_increasingly_hard_to_spe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