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최근 안드로이드 7.1 개발자용 프리뷰를 공개한 구글은 지난해 출시된 레퍼런스 스마트폰 넥서스5X와 넥서스6P에 드라이브 지원 이유로 나이트 라이트(Night Light)를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나이트 라이트 기능은 짧은 파장을 가진 가시광선의 일종으로 스마트폰 및 태블릿등 디지털기기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는 기능이며, 밝기등을 조절해 눈의 피로도를 줄여줘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으므로 넥서스 디바이스에 이를 지원하지 않는 것에 대해 여러 IT포럼에서는 하드웨어 문제가 아닌 픽셀과의 차이점을 두기 위해 기능을 제한하는 것이라 알려졌었습니다.


이에 구글은 이슈 트래커를 통해 드라이버 문제를 해결해 나이트 라이트 모드를 다시 넥서스 디바이스에 도입할 것임을 암시하였습니다.


다시 돌아온 나이트 라이트 모드는 다음 베타 또는 정식 버전에서 채용될 것으로 추정되며, 이를 통해 서드파티앱에 의존해왔던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이제 넥서스 순정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정식으로 배포되기 전까지 이를 사용하게 해주는 트윅을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Phandroid

나이트모드 활성화앱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org.michaelevans.nightmodeenabler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