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갤럭시 S7 엣지 안드로이드 7.0 베타를 통해 데이드림 지원

반응형

최근 안드로이드 7.0 누가 베타 프로그램을 개시한 '갤럭시 S7 엣지'가 구글의 모바일기반 가상현실(VR) 플랫폼인 '데이드림(Daydream)'을 지원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7.0 누가와 함게 선보인 데이드림은 스마트폰, 헤드셋, 컨트롤러, 앱 등을 포함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통합 플랫폼이며, VR헤드셋인 데이드림뷰과 연결해 다양한 VR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동안 삼성은 데이드림뷰가 아닌 오큘리스와 협업한 기어VR을 제공하고 있었지만, 이번 베타를 통해 데이드림 앱을 실행 가능한 것이 확인되었으며, 갤럭시 S7 엣지에서 리모콘 조작 및 VR 영상이 표시되는 것이 동영상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또한, 최근 구글이 공개한 데이드림뷰 하드웨어 요구 사양에 블루투스 4.2, 멀티코어 프로세서, 4.7인치 ~ 6인치 이상의 FullHD(1920 * 1080, 최소요구사양) 또는 QHD 디스플레이(2560 * 1440, 권장사양), UHD(4K : 3840 * 2160)에서 최소 30fps H.264 디코딩 및 FullHD에서 10fps HEVC/VP9 디코딩을 지원해야 한다고 기재되어 있어 갤럭시 S7 엣지의 하드웨어에서 충분히 구동 가능하며, 정식 업데이트를 통해 기어VR 및 데이드림뷰 모두를 지원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 현재 데이드림뷰를 이용할 수 있는 기기는 구글 픽셀 / 픽셀 XL, 화웨이 메이트8, ZTE Axon 7이 있으며, 삼성이 지원한다면 갤럭시 S7 및 갤럭시 S6, 노트5도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Tech Tim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