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화웨이 - 픽셀 및 픽셀 XL을 화웨이가 제조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설명.

반응형

지난해 구글의 레퍼런스 디바이스인 '넥서스6P'를 발표하고, 올해 상반기 남아프리카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올해도 구글의 레퍼런스 디바이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던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 '화웨이'가 최근 구글을 통해 발표된 '픽셀 / 픽셀 XL'을 제조하지 않은 이유가 공개되었습니다.




화웨이의 소비자 비지니스 그룹 부사장인 Colin Giles는 인터뷰를 통해 화웨이가 북미등 주요 시장에서 자사의 브랜드를 앞세워 점유율을 확대하고자 했지만 구글은 직접 개발에 참여한 픽셀 및 픽셀 XL에 기존의 넥서스 시리즈와 같이 제조사의 브랜드를 노출하고 싶어하지 않았으며, 자체 마케팅을 통해 시장에 선보이고자 하여 협상이 결렬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말까지 넥서스6P를 리프래쉬한 모델이 출시된다라는 루머가 있었지만 두 업체간 의견을 좁히지 못해 화웨이는 픽셀 제조를 포기했으며, 2010년 넥서스원을 개발한 전례가 있는 HTC가 픽셀을 제조하여 현재 시장에 출시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구글이 직접 하드웨어 및 디자인, OS를 개발한 픽셀 시리즈는 넥서스 시리즈와는 달리 제조사의 로고가 기기에 표기되어 있지 않습니다.)



출처 : WinFutur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