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애플은 낙하등이 이유로 아이폰6 플러스에 충격이 가해졌을 경우 멀티터치가 안되는 증상에 대해 유상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증상은 충격으로 인해 아이폰6 플러스 디스플레이 상단에 깜빡이는 회색 줄이 생기거나 터치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것으로, 이런 문제가 발생할 경우 디스플레이를 교체해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해 높은 비용으로 리퍼를 받아야만 했었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iPhone 6 Plus Multi-Touch 수리 프로그램'을 통해 리퍼보다 저렴한 179,000원에 이상증상에 대한 수리를 진행하며, 이미 동일 증상으로 리퍼를 받은 유저에게는 차액을 환급한다고 밝혔습니다.


* 관련내용 : http://www.apple.com/kr/support/iphone6plus-multitouch/




터치스크린 무반응 문제는 애플로부터 리퍼를 받거나 사설 서비스센터를 통해 터치스크린 관련 컨트롤러칩이 포함된 모듈을 교체하는 방법외에는 해결책이 없었으며, 사설 서비스센터를 통해 수리를 받은 경우 수리비 환급등의 혜택은 받을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러한 원인에 대해서는 여러 추측이 있었으며, 디자인 결함으로 아이폰6에서 채용되었던 메탈 보호판(언더필)이 사용되지 않아 발생했다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였지만, 결국 무상이 아닌 유상 수리로 결정되었습니다.





Comment +3

  • 빈이맘 2016.12.27 22:22

    안녕하세요. 이증상으로 여쭤볼것이 있어요.
    오늘.저 증상으로 공식서비스센터에서 수리비
    209000원 견적을
    받았는데.. 액정교체를 할거라고.하더라구요.
    근데 알아본바에 의하면 그증상이 있을때
    리퍼하고 금액은 179000원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데
    수리인가요? 리퍼인가요? 이건 ic칩 결함문제라 액정이랑은.상관없는거 아닐까요?
    저 프로그램에 대해서 자세히 포스팅하셨길래
    글.남깁니다. 추운날씨에.수고하세요.

  • 외형상 이상이 없다면 리퍼, 있으면 수리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