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아이폰/아이패드에서 플레이하면 다운되는 동영상 등장

반응형

iOS6에서부터 iOS 베타3까지 iOS를 운영체제로 사용하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아이팟 시리즈에서 재생할 경우 시스템이 다운되는 동영상이 등장하였습니다.




해당 동영상은 PC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재생시에는 특별할 것이 없으나 iOS 기기에서 재생시 기기가 다운되고 온도가 급격하게 오르는 현상이 발생되고 있으며, 기기를 강제로 리셋하지 않으면 심각한 손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 스테그노그래피 공격 또는 동영상 파일에 이상이 있을 경우 플레이가 중지되어야하나 오류코드로 인해 계속 디코딩을 하여 무한 루프레 빠지는 것으로 추정되며, 전원버튼 + 홈버튼 (아이폰7은 전원버튼 + 음량감소버튼)을 통해 리셋하기전까지 프로세싱을 계속해 기기에 이상을 발생시킬수도 있습니다.

 

이 영상은 하단 링크를 통한 플레이뿐만이 아니라 에어드랍, 사진앱, 사파리, 메모, 메일, 인스타그램등을 통해서 플레이 했을때도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며, 애플이 이에 대한 패치를 진행하기전까지 주의를 요하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 : https://www.reddit.com/r/videos/comments/5e8vog/this_video_will_crash_any_iphone_warning_it_will/


출처 : Reddit, EverythingApplePro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