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갤럭시 노트7 폭발은 공격적인 제품 설계가 문제

반응형

Forbes는 Instrumental을 인용해 전세계적으로 발생해 대규모 리콜 및 제품 생산중단까지 했었던 갤럭시 노트7의 문제는 공격적인 제품 설계의 문제라고 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7은 배터리의 장력을 고려한 설계를 했어야하나 새로운 디자인으로 슬림해진 바디에 너무 많은 배터리를 넣기 위해 이를 충분히 고려하지 못한채 설계하였으며, 이로 인해 큰 외부 충격이 없더라도 백커버를 통한 스트레스 누적이나 발열등으로 인한 공학적 부품음등이 축적되었다고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갤럭시 노트7의 배터리는 큰 외부 충격이 없더라도 백커버를 통한 스트레스 누적이나 발열등으로 인한 공학적 부품음등이 축적되며, 이러한 축적으로 변형이 발생한 배터리는 약간의 압력만으로도 폴리머 분리막 손상되었고, 양극과 음극이 접촉하면서 지속적으로 열이 나 나중에는 폭발하게 된 것으로 분석하였습니다.


또한, 셀결합의 장력, 너무 조여지는 제작과정, 잘못 배치된 격벽테입등의 문제등이 있었으며, 이러한 문제들은 충분한 테스트 시간이 있었을 경우 이러한 문제점을 발견후 수정할 수 있었겠지만 아이폰7의 출시 시기보다 앞서 공개해 판매량을 늘리려고 생산을 서둘렀기 때문에 미처 발견하지 못한채 문제가 발생했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 Instrumental, Forbes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