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verse/잡다한 이야기들

배트맨 다크나이트 라이즈 - 새로운 고담의 수호자, 배트맨의 후계자인 '로빈'

반응형

 

 

다크나이트 라이즈에서는 이전 배트맨 영화 시리즈에 나왔던 인물들이 다시 등장해 화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인물이 캣우먼(앤 해서웨이)와 로빈(조셋 고든레빗), 베인(톰 하디)이죠..

 

이번 포스팅은 기존에 올렸던 베인(http://v.daum.net/link/28903969?CT=WIDGET)에 이어 로빈이라는 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먼저 로빈은 이번이 배트맨 영화시리즈의 첫 출연이 아닙니다. 이미 배트맨 시리즈 4탄인 '배트맨과 로빈'에서 배트맨의 사이드킥으로 출연을 하여 사람들에게 알려졌었죠.(이 영화에서 다크나이트 라이즈의 악역인 베인도 출연합니다. ㅎㅎㅎ)

 

 

 

DC Comics 상의 설정으로는 로빈은 특정인물을 가르키는게 아니라 배트맨을 보조하는 사이드킥으로 묘사됩니다.

 

1대 로빈 딕 그레이슨은 배트맨과 마찬가지로 어렸을때 부모들이 갱단에 의해 살해된 고아입니다. (영화상에는 서커스 곡예사 출신으로 나옴) 브루스 웨인은 로빈 부모의 살인 사건을 목격하고, 자신과 비슷한 경험을 한 그의 법적 후견인이 되고, 후에 나이트 윙이 됩니다.

* 영화 '배트맨과 로빈'에 나오는 로빈이 바로 나이트윙입니다.

 

 

 

2대 로빈은 제이슨 토드입니다. 역시 고아 출신으로, 거리의 문제아인 제이슨을 브루스 웨인이 후견하였습니다. 제이슨은 배트맨과 활약하다 조커에 의해 죽음을 당하게 되는 역활입니다.

 

나중에 기적적으로 부활을 하는데, 이때부터 2대 로빈은 자신을 해친 조커를 죽이지 않은 배트맨에 증오를 가지게 되는 안티히어로 '레드후드가 됩니다'

 

 

 

드디어 다크나이트 라이즈에 나오는 3대 로빈 '팀 드레이크'입니다.

원작에서도 영화와 마찬가지로 로빈이 되기 전부터 브루스웨인이 배트맨임을 알게되는 소년입니다.

 

 

 

배트맨은 자신이 다크나이트가 되어 점점 더 어둠에 가까워지는 것을 견제 및 자신의 후계자로 만들기 위해 그를 선택합니다.

이번에 개봉한 영화상에는 존 블레이크(존 로빈 블레이크)로 나오며, 코믹스에서는 팀 드레이크이자 나중에 '레드 로빈'이 됩니다.

 

 

 

4대 로빈 스테파니 브라운은 유일한 여성 로빈이며, 3대 로빈인 팀 드레이크와 연인 사이이면서 명령불복종으로 배트맨과 사이가 멀어졌다고 합니다.(해고되었다고 표현) 

하지만, 스테파니 브라운은 나중에 4대 로빈에서 카산드라에 이은 새로운 배트걸이 된다고 하네요.

 

* 참고로 베티케인, 바바라 고든(고담시 경찰국장인 고든 양녀인데, 조커의 총에 맞아 불구가 됨), 헌트리스에 이어 카산드라가 배트걸로 활동했고 최근 스테파니 브라운이 배트걸이 되는 것 같습니다.

 

 

 

5대는 배트맨의 아들인 데미안 웨인입니다. (사진상 좌측부터 1대 로빈 딕 그레이슨, 브루스 웨인, 5대 로빈 데미안 웨인, 3대 로빈 팀 드레이크) 나중에 3대 로빈이 배트맨의 후계자로, 데미안 웨인이 로빈으로 활동하기도 합니다.

* 데미안 웨인의 어머니는 영화 다크나이트 라이즈에 나오는 '탈리아 알굴'입니다.

 

더이상 배트맨의 스포는 여기까지 ^^;;

 

배트맨 캐릭터 정보(스포주의)

로빈 : http://v.daum.net/link/31974962

베인 : http://v.daum.net/link/28903969?CT=WIDGET

캣우먼 : http://v.daum.net/link/31992241?CT=WIDGET

캣우먼 고글 아이 : http://v.daum.net/link/32051830?CT=WIDG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