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안드로이드 O 개발자용 프리뷰(DP1) 공개

반응형

구글은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O'의 개발자용 프리뷰(Developers Preview 1)을 공개하였습니다.




구글 픽셀 / 픽셀 XL / 픽셀 C / 넥서스5X / 넥서스6P / 넥서스 플레이어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O DP1은 총 4차례의 프리뷰 배포가 이어질 예정이며, 올해 3분기중 최종 버전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O를 위한 앱 개발을 위해 Android Studio 2.4 Canary에서도 안드로이드 O SDK를 지원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도 O 에뮬레이터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안드로이드 O는 백그라운드 동작을 제한해 배터리 수명을 줄이며, 앱 브로드 캐스트, 백그라운드 서비스, 위치 항목에서 자동으로 앱의 동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림채널이라는 카테고리별 알람 시스템이 도입되어 앱들의 알람을 분류 및 관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Autofill API과 멀티윈도우 시스템인 PIP, 새창 기능, 글꼴 XML 지원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주요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O 주요 변경사항 : https://android-developers.googleblog.com/2017/03/first-preview-of-android-o.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