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 지름신

이케아의 깔끔 + 튼튼한 인테리어 선반 'IKEA LACK 110'

반응형

 

 

티비밑이 허전해서 셋탑박스나 리모콘등을 올려놓을 선반을 찾던중 외부에서 연결고리가 보이지 않고, 튼튼한 제품들중 이케아 제품이 가장 눈에 띄어 구입했습니다.

* 47인치 TV밑에 둘 것이라 사이즈는 110cm 로 주문(개당 2만 2천원인가??) 하였으며, 다른 곳에도 사용할 생각으로 3개를 주문했습니다.

 

 

 

이 선반의 특징은 벽과는 연결부위가 외부로 나오는게 아니라 내부 철제봉으로 하는 것이라 깔끔 & 튼튼하다는 것입니다.

 

 

 

설치방법은 벽면 지지대를 설치할 곳에 표시를 한뒤 헤머기능이 있는 드릴로 구멍을 뚫고, 칼블럭을 넣은뒤 기리피스로 고정입니다.

총 10군데를 뚫어야하는데, 대략 6군데만 뚫어도 튼튼하게 고정될 듯 합니다. (지지력은 정말 우수함)

 

 

 

드릴로 콘크리트를 뚫은 잔해를 진공청소기로 정리한뒤에 선반을 지지대에 넣고, 선반 하단을 보면 지지대와 고정하는 구멍의 피스를 결합하면 조립완료입니다.

 

벽만 뚫으면, 크게 어려울게 어려운 작업인데.. 그 망할 벽 뚫은게 -_-;;

정말 드릴은 좋은거 쓰셔야합니다. ㅠ.ㅠ

 

 

 

몰딩으로 전선까지 정리한 사진..

나중에 화분을 올려놓으면 딱 괜찮을 듯 해요. ^^


 

이케아 국민 선반(?) - IKEA LERBERG Shelf unit 조립기 : http://say2you.tistory.com/1421

너무 이쁜 IKEA Helmer 6단 철제 서랍장 조립 : http://v.daum.net/link/32778441?CT=WIDG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