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아이폰 전용앱을 아이패드에서 더 고화질로 '레티나패드, 풀포스 - RetinaPad, FullForce'

반응형

 

 

유니버셜이 아닌 아이폰 전용으로 나온 앱을 아이패드에서 고화질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디아 트윅 2가지 레티나 패드와 풀포스를 소개합니다.

 

 

 

 

무료인 풀포스와 2.99$로 판매중인 레티나 패드는 모두 아이폰앱을 아이패드 화면에 맞게 고화질로 보여주는 역활을 하는데, 각자 적용되는 앱들이 상호보완적이라 가급적 둘다 사용하게 되는 트윅입니다.

'한때는 풀포스와 레티나 패드때문에 탈옥한다는 말이 나올정도로 뛰어난 트윅이랍니다.'

 

 

 

두 트윅을 설치하게 되면, 모두 '설정'에서 적용할 앱들을 선택할 수 있으며 (오른쪽의 레티나 패드는 'Enabled Applications'에서 가능) 옵션은 레티나 패드가 1X, 2X로 아이폰앱을 축소/확대가 아닌 항상 확대하는 Always Zoom같은 몇가지 옵션이 더 있습니다.

 

 

 

 

이 트윅들이 하는 기능은 위에서 설명했듯이 아이폰 전용으로 나온 앱을 아이패드 화면에 맞춰 사용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먼저 풀포스를 아직 아이패드용으로 나오지 않은 카카오톡에 적용한 화면입니다.

 

첫번째가 적용전 2X 화면으로 크기를 늘린 카카오톡이며, 아래가 풀포스를 적용한 카카오톡입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차이가 날 만큼 훨씬 고화질로(마치 아이패드인 HD버전으로 나온 것 처럼) 화면을 확장시켜준답니다.

* 카카오톡은 레티나패드보다 풀포스가 더 낫더군요.

 

 

 

물론 로딩 및 다른 화면도 아이패드 해상도에 맞춰 꽉 채워 표시됩니다.

 

 

 

두번째로 아이패드에서 카카오톡을 실행시킨 화면

좌측이 아무것도 적용시키지 않은 애니팡, 오른쪽이 레티나패드를 적용한 애니팡이랍니다.

사이즈를 줄인 화면에서는 큰 차이를 못느끼시겠지만,

 

 

 

 

가까이에서 본다면, 레티나패드 적용전과 적용후의 차이가 확연히 느껴지실겁니다.

일명 깍두기현상이 확연히 줄어들며, 마치 비트맵과 벡터의 차이처럼 많은 차이가 납니다.

* 이미지가 아닌 실제 아이패드에서 봤을때는 훨씬 큰 차이를 느낍니다.

 

이렇게 아이폰 전용으로 나온 앱들을 아이패드에서 확대하여 아이패드 HD버전처럼 보여주게 하는 두 트윅은 서로 더 잘 표현되는 앱들이 틀리며, 옵션으로 각각 앱들을 레티나패드와 풀포스 중복되지 않게 사용가능하므로, 탈옥한 아이패드라면 필수로 사용해야할 시디아 트윅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