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오랜만에 고향인 부산을 하루 연가를 내고 2박 3일간 다녀오면서 제가 이동한 경로를 소개하고자 포스팅해봅니다.


여행계획전 일정에 맞춰 부산을 여러 구역으로 나눠보니 황련산 봉수대, 태종대, 이기대, 서면은 괜찮은 곳이지만, 이동 동선상 시간대비효율(?)이 떨어져 패스~하고, 남포동/자갈치와 해운대/용궁사일대로 나눠봤습니다.


그리고, 제가 계획한 코스에 맞춰 숙소를 정한다면 남포동/부산역 또는 해운대에 정하고 KTX or 해운대시외버스터미널(http://v.daum.net/link/45859221)로 이동하는 것이 좋답니다.



1일차 코스!!



첫날은 남포동/자갈치/감천동으로 설정해봤습니다.

워낙 먹거리도 많고, 볼것도 많은 지역이라 이 곳만 돌아다녀도 하루는 충분할 듯 해요.


지하철로 이동시 자갈치역에서 내려, 자갈치시장과 BIFF, 국제시장, 깡통시장, 보수동 책방거리까지~ 한바퀴 돌아보세요.




특히 타큐멘터리 3일에도 나온 보수동 책방골목이 '우리글방'은 진정한 북카페라고 할 수 있는 곳이라 추억을 되새기기엔 아주 좋은 곳이랍니다.


또한 이 곳엔 부산을 대표하는 씨앗호떡과 팥빙수, 납작만두, 거인통닭, 생선구이, 비빔당면, 가야밀면, 개미집 낚지볶음, 할매유부전골의 유부주머니, 부산어묵등등 먹거리가 너무 많아 뭘 먹어야할지 진지하게 고민하게 되는 곳입니다.




그리고, 오후시간이 되면 자갈치역에서 한정거장인 토성역에 있는 감천동 문화마을(http://v.daum.net/link/12075932)을 추천합니다.




한국의 마추피추라 불리우고, 동네 전체가 벽화 & 미술작품으로 가득한 이 곳에서 골목탐험을 하다보면 어느새 저녁시간이 된답니다.

특히 사진촬영을 좋아하는 분에게는 강추 코스에요. ^^



2일차 코스!!



두번째날은 해운대를 시작으로 하는 코스입니다.

오전에는 해운대에서 가장 먼!! 해동용궁사를 다녀오세요. (해운대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버스정류장이 있는데, 이곳에서 181번을 타면됩니다.)




동해 낙산사와 함께 관음성지로 유명하고, 바다와 바로 마주보는 해동용궁사는 외국인들도 많이 찾을만큼 오랜 역사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가까운 기장에서 꼼장어를 드시면 굿! ㅋㅋ




그리고, 다시 해운대로 돌아오면.. 취향(?)에 따라 해운대 해변 or 미포항에서 철길건너 해변의 모습을 보거나 달맞이 고개에서 차한잔~




그리고, 반대편인 동백섬 산책길을 한바퀴 돌아보세요. ^^

해운대신시가지와 해운대내에도 다양한 먹거리가 있으니 추천.

특히 속씨원한 대구탕, OPS의 슈크림빵, 돈스탕의 점심특선 김치찌개나 복국, 원조할매국밥, 상국이네김밥의 김밥&떡볶이등등 일일히 찾아다니며 먹기 힘들정도로 맛집들이 많습니다. (그래도 돼지국밥은 해운대보다 대연동 쌍둥이돼지국밥을 추천 ㅋㅋㅋ)




해운대에서 놀다 밤이 되면, 동백섬 전망대에서 멋진 일몰을 감상하면서 2일차를 마무리하시면 될듯합니다.



3일차 코스!!

3일차는 저 같은 경우 해운대 에어쇼를 하는 날이라 그걸 봤는데, 다른 분들이라면 마지막날은 태종대나 이기대를 가보세요.

특히 이기대 해안 산책코스는 태종대의 명성에 가려져 서울사람들은 잘 모르지만, 꽤 괜찮은 곳이랍니다.


그리고, KTX를 타는 분들은 부산역앞에 있는 차이나타운의 장성향의 군만두도 드셔보시면 괜찮을듯.

이 곳이 올드보이에 나온 중국집이라 군만두 드시러 많이 오시더군요. ^^


또는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한다면, 송정해수욕장에 다녀오는것도 괜찮습니다.



 부산여행 리뷰 : http://goo.gl/xeklp 




신고

Comment +0



이번에 부산여행을 하면서 숙소로 이용했던 토요코인 부산역점2를 소개합니다.

부산역과 중앙역사이(중앙역 17번 출구에서 조금 더 가까운)에 위치한 이 곳에 숙소를 정했던 이유는!!

"방이 없어서 -_ㅠ" 입니다.




보통이라면 남포동과 해운대 모두를 가기 편한 서면에 숙소를 잡거나 아예 해운대쪽으로 잡았을텐데, 연휴기간이라 방이 없더군요 ㅠ.ㅠ

그래서 차선으로 선택한 곳이 이 곳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4시 체크인, 11시 체크아웃이라는 애매한 시간이긴해도, 가격대비 괜찮았어요. ㅎㅎ




일본 비지니스호텔체인인 토요코인 부산역2은 생긴지 얼마 안되서 내/외부는 꽤 깔끔하더군요.

기본적으로 유/무선 인터넷지원과 냉장고(생수2병 제공), 금고, 드라이기, 작은 TV, 에어컨이 있고,




비데 및 샤워시설등이 있습니다.

(샴푸 / 비누는 제공하지만, 치약&칫솔등은 별도 구매)




그리고, 아침 조식 제공까지..

사람들이 많이 이동하는 시간엔 3대뿐인 엘리베이터 타기가 어렵다는 점 외엔 나름 만족했답니다.



 부산여행 리뷰 : http://goo.gl/xeklp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동 | 토요코인 중앙동지점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0



몇년만에 고향인 부산을 다녀오면서 유용하게 사용한 지하철 1일권을 소개합니다.

지하철 1일권은 당일 구입시 구입후 사용한날 자정까지 무제한으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이며, 2013년 6월 현재 4,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당일 프리패스입니다.




부산에서도 서울에서 사용하는 교통카드 및 버스환승까지 다 되지만, 버스환승은 안되도 지하철로 단거리 구간 이동이 많은 경우 1일권이 더 유용하며(하루 4회 이상 지하철만 타도 교통카드보다 좋습니다.) 구간경계를 넘어가도 추가 운임이 없어 남포동일대와 서면, 해운대일대등을 이동하기엔 경제적입니다.




그리고, 서울에서는 사용안한지 꽤 오래된 이런 마그네틱 티켓을 주기 때문에 기념품으로도 좋답니다. ㅎㅎ



 부산여행 리뷰 : http://goo.gl/xeklp 





신고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