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아이폰용 무료 네비 - 클라우드 네비게이션 아틀란(Atlan)

반응형



맵퍼스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용 네비게이션앱 '아틀란'을 잠시 사용해봤습니다.

이 앱은 통신사에 상관없이 무료로 사용가능한 네비이며, 다른 네비와 다르게 최신 맵을 항상 유지할 필요없이 필요한 경로의 맵을 실시간으로 다운받아 활용하는 '클라우드 네비'입니다.


다운로드 : https://itunes.apple.com/us/app/ateullan-keullaudeu-naebi/id542287735?l=ko&ls=1&mt=8




설치후 실행해보니 다른앱과는 달리 인증절차가 없더군요.(은근히 귀찮은 인증절차)

첫 화면은 깔끔하게 상단의 검색창과 하단에 메뉴와 상세기능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메뉴와 상세기능은 위와 같은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고, 회원가입을 통해 체크인 및 소셜스팟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나 일반적인 네비기능에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아틀란 네비의 가장 큰 특징은 맵을 미리 다운로드 받을 필요없이 실시간으로 경로주변의 맵을 다운받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네비 설치후에도 약 20MB의 적은 용량만으로 유지가 가능하고 항상 최신맵을 다운받을 필요없이 서버에 있는 최신맵을 가져오므로 업데이트의 불편함도 없습니다.

* 제작사에서는 데이터 사용량은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는 합니다.


하지만, 3G / WiFi / LTE 신호가 잘 안집히는 곳에서는 지도를 다운받을 수 없을 수 있고, 데이터 사용량문제로 오프라인으로 저장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상세지도 미리받기'기능도 지원하며, 지도를 모두 다운받으니 약 550MB를 차지하였습니다.




그외 다른 설정은 일반적인 네비앱과 크게 차이없어 톨게이트 비용 및 주행비용 안내등을 위한 차량정보만 선택하면 네비를 이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위치 기반으로 주변정보를 나타내주는 기능등이 있으며..

김기사나 하이드라이브등에 있는 블랙박스나 AR모드등은 지원하지 않더군요.


테스트를 위해 경로를 검색해봤는데,




빠른길(유료도로포함) 및 무료길로 나뉘어 검색이 되며, 검색한 결과로 길안내를 선택하니

몇초간의 맵 광고후 안내가 시작되었습니다.




제가 테스트한 길은 다른 네비와 크게 차이가 없었는데..

지도 표시 및 부가기능등은 다른 무료 네비들에 비해 부족한 점들이 보이더군요.

클라우드 지도 다운으로 항상 최신 맵을 유지하고 작은 네비 용량의 장점외에는 아직 특별한 점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자주 네비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하이드라이브'와 '김기사'를 추천하고, 가끔 네비를 사용하여 항상 최신 맵으로 업데이트하거나 많은 용량을 차지하는 것이 싫은 분이라면 '아틀란'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