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감천2동 문화마을 - 미로미로 프로젝트

반응형

감천2동 문화마을(태극마을) : http://cafe.naver.com/gamcheon2

감정초등학교는 지하철 1호선 토성동역에서 6번출구인 부산대병원방면으로 나와 택시를 타면 갈 수 있습니다.
(걸어가기엔 언덕이라 힘들고, 감천2동 감정초등학교 공영주차장까지 택시 기본요금이면 갈 수 있습니다.)


감정초등학교 공영주차장 바로 반대편으로 문화마을 입구가 있는데..
마추피추 프로젝트에 이어 올해는 미로미로 프로젝트를 주제로 하고 있으며, 마을 곳곳에 프로젝트에 해당되는 장소를 가르키는 이정표로 처음 오신 분들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길을 몰라도 이렇게 이정표만 따라가면 전시관들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


이정표를 따라 돌다보면 전시관 및 설치작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전시관등은 각각 주제에 맞게 다른 전시품들이 설치되어 있는데, 스템프를 찍어 방문한 전시관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전시관외에도 골목길내에는 여러 작품들이 있답니다.


그리고 최대 장점은 전시물과 전시관이 아니더라도 감천동 자체가 여러 볼거리들이 많은 동네입니다.
아직 남아있는 몇 안되는 달동네이기 때문에 좁은 골목길로 이웃들의 살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은 또 다른 장점이지요. 다만, 실제 생활하시는 분들에게 폐가 안되도록 조용히 관람하는 것도 지켜야할 점입니다.



수많은 골목길과 많은 계단과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감천동은 꽤 매력적인 마을이며, 감천동의 위치가 자갈치시장, 남포동과도 멀지 않은 곳이라 부산을 여행하는 분들도 한번쯤 가보면 괜찮을 듯 합니다.


광각렌즈가 있으면 햇살이 좋은 낮 또는 맑은 밤에 다시 가고 싶은 곳입니다.


P.S. 아이폰으로 촬영한.. 보너스샷..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