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WiFi Manager를 통한 올레와이파이 자동 차단 방법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을 이용시 가장 짜증나는 것 중 하나가 속도도 느리고, 제대로 접속조차 안되는 좀비같은 올레와이파이(ollehWiFi)에 자동접속된다는 것입니다.


국내 스마트폰 초창기만해도 올레와이파이존은 속도도 괜찮고, 접속도 잘되서 꽤나 유용했는데..

최근 지하철을 출/퇴근길에 올레와이파이는 접속도 제대로 되지 않는게 트래픽 분산을 위해 강제로 접속되게 만들어 계륵과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올레와이파이(또는 T와이파이존)과 같은 통신사 WiFi에 자동접속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찾아보던중 WiFi Manager를 통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되어 설치해봤습니다. @_@ 


다운로드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org.kman.WifiManager


설정법은 1. 다운로드한 앱을 실행해 좌측 상단의 'Live networks'를 'Known networks'로 변경하면 됩니다.



그후 ollehWiFi 또는 T wifi zone과 같은 통신사 WiFi를 선택후 Change the Password를 선택해 나오는 CA / User certoficate란에 아무키나 입력후 CHANGE를 눌러주면 끝!!


* 단, 통신사 WiFi와 접속된 상태에서는 패스워드 변경이 안되므로, 올레와이파이 또는 T와이파이존이 아닌 곳에서 설정해야합니다.


http://say2your.blogspot.com/2015/06/wifi-manager_2.html



반응형